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포차35구역’ 조리 없는 간편 주방운영시스템 인건비 절감! 순수익 UP!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리려면, 한정된 매장에서 얼마나 많은 인원을 확보할 수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한정된 매장, 한정된 고객만을 확보해서는 큰 돈을 벌 수 없는 것.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효율적인 매장운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 중인 브랜드 위주로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러한 점에서 주목해봄 직한 브랜드로는 프랜차이즈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이다.

‘포차35구역’은 20년 이상의 운영 동안 쌓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기대할 수 있는 메뉴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엄격한 품질 검수를 통한 식재료와 중독성 강한 소스까지 자체 개발해 각 가맹점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맛과 품질의 요리안주를 선보이고 있지만 ‘포차35구역’에서는 고객 주문으로부터 단 시간에 안에 안주가 제공되어 놀라움을 전하고 있다. 보다 빠른 테이블 회전율과 단가를 높이기 위해 조리 속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본사에서 모든 메뉴를 원팩화하여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가맹점주는 별 다른 조리기술 없이도 원팩 제품의 포장을 뜯고 플레이팅 해서 테이블에 내놓으면 된다. 여기에 주방에서 조리해 나가야 하는 메뉴를 최소화하고 고객테이블에서 고객이 직접 조리할 수 있는 메뉴를 최대한 구성하고 있단 점 역시 크게 한 몫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이러한 경쟁력은 전문 인력의 필요성은 낮추고 아르바이트생도, 가맹점주도 하루 만에 안주교육을 완료할 수 있도록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인력으로도 충분히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본사는 성공을 위해서는 속도를 잡아야 성공한다고 생각, 조리 없는 주방을 실현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전략은 작은 매장에서도 얼마든지 많은 고객들을 확보함으로써 매출향상효과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인건비 및 운영비 절감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