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안주가 맛있는 복합주점 ‘포차스미스’가 제안하는 술집 창업비용 줄이기!

초기 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 시작하려는 똑똑한 예비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 속 실패리스크를 최소화하고자 하는 것. 그러나 무조건 창업비용이 낮은 아이템으로 시작하는 것도 조심해야 한다.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경쟁업체가 많아 투자금 회수를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개인 창업보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많이 하는 요즘, 어떻게 하면 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을까? 임대료와 권리금 등을 줄일 수 있는 성공포인트, 창업 혜택 제공, 단 기간에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브랜드 컨셉 등을 고려한다면, 투자 비용의 현명한 지출이 가능하다.
안주가 맛있는 복합주점 ‘포차스미스’는 세계 각국의 맛있는 요리를 내세워 창업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브랜드다. 브랜드 투자비용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 본사 차원에서 초기 투자비용은 낮추고, 매출은 높일 수 있는 전략을 계속해서 연구 개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요 물류를 본사에서 직접 입고 후, 배송하는 등 납품단가를 낮췄다. 초기 투자 비용 항목 중 가장 많은 지출 비중을 차지하는 인테리어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 본사 직원들이 실무에 투입해 인테리어 공사함으로써 항목별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가 하면, 자금이 넉넉하지 않은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무이자 대출을 지원한다.
또한 리모델링, 업종변경 창업 시 최소의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게 지원한다. 기존 시설을 최대한 활용, 가맹점주의 성향에 맞는 창업 방식을 제안한다.
세계 60여 가지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지만, 전문 인력 없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은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부분은 초기 투자비용보다 고정비용을 줄여주는데, 장기적으로 순이익을 크게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포차스미스’의 관계자는 “권리금과 임대료 등이 비싸지 않은 2층 상권에 매장을 오픈해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세계요리’라는 성공포인트를 확실히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의 매출 현황을 확인해 보면, ‘포차스미스’의 성공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pochasmith.co.kr
창업문의: 010-4927-8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