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한국형 이자카야 ‘경성술집’ 오픈 매장 돌풍, 불황에도 매출 높은 이유는?


주점창업은 신중해야 하는 창업 분야 중 하나다. 생각보다 입지 조건에 민감한 아이템이며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면 실패할 확률이 그만큼 높은 분야이기 때문이다.

더욱이 주점창업을 포함해 현재 많은 자영업자들이 경영난을 호소하며 업종변경에 대한 희망을 꿈꾸는 상황에서는 아이템 선정에 신중해야만 한다. 신규창업이라면 더욱 그래야 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자 하는 업종변경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업종변경 창업이나 신규 창업 모두 아이템을 살필 때는 일 평균 매출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 하루 평균 매출이 높은 브랜드는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까닭에 장기적인 창업 플랜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다.

한국형 이자카야 ‘경성술집’은 똑똑한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브랜드로 통한다. 2018년 상반기 프랜차이즈 업계 최대 가맹점을 오픈하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동시에 업종변경 창업에 있어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 참고로 업종변경 창업 이후 가맹점 일 평균 매출은 100만 원을 웃돌고 있다.

오산원동점, 안성명동점, 부산양정점이 업종변경 창업 후 높은 일 매출을 달성하고 있으며 신규창업매장인 평택청북점도 130만 원 이상의 높은 일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대부분의 매장들이 주요 상권과는 거리가 먼 곳에 위치해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지 않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럼에도 고객들이 제 발로 찾는 매장으로 거듭나 높은 매출을 이끌어 내고 있는데, 이 같은 배경에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경성술집'만의 다양한 노력이 크게 한 몫하고 있다.

'경성술집'의 관계자는 "젊은 층과 장년층을 아우르는 인테리어와 저렴한 가격대에 푸짐한 안주 그리고 전국팔도의 막걸리와 소주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다 장점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고 있다. ‘경성술집’이 불황에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이유”라고 말하면서, “활발한 신규가맹사업과 다수의 업종변경 창업 성공사례로 브랜드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kssulzip.com

창업문의: 1666-696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