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Please reload

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s://post.naver.com/mrbreads

심야모임 홈페이지: http://simyagroup.tk/ 

2018 고기집 프랜차이즈 성공 전략, ‘확실한 브랜드 콘셉트’를 갖춰라

 

 

고깃집은 별다른 조리기술과 많은 창업비용을 요구하지 않아 접근성이 높은 아이템 중 하나다. 초기 투자비용 부담으로 인해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이 성행하고 있는 요즘에도 고깃집 창업의 인기가 식지 않은 이유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이러한 이유로 인해 고깃집 창업은 다소 까다로운 아이템이 되어버렸다. 창업의 문턱이 낮은 만큼 경쟁이 과열되기 때문이다. 고깃집 창업은 포화 상태를 거듭하고 있다. 고깃집 창업을 원하는 창업자라면 치열한 경쟁에 대한 나름의 대비를 해야 한다.

 

최근에 고깃집 시장은 상권과 매장규모보단 브랜드의 개성을 갖추거나 가성비가 좋은 메뉴 등을 제공하는, 일명 ‘확실한 브랜드 콘셉트’를 갖추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회전율을 높여 좁은 매장에서도 매출을 늘리거나, 메뉴의 특성화로 희소성을 확보하거나, 맛으로 단골을 사로잡는 등 다양한 전략들이 등장하고 있다.

 

여기에 요즘 각광받는 가격 대비 성능, 즉 가성비라는 전략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고객들은 같은 가격일 때 더 좋거나 많은 재화를 가지는 것을 합리적 소비라 여긴다. 가성비가 높을수록 고객이 높은 만족을 보이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확실한 브랜드 콘셉트’를 확보해 입소문 돌풍을 일으키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연탄갈비 전문점 ‘도둑고기’다. ‘도둑고기’는 맛과 위생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특허 받은 청결 연탄 사용으로 고객의 미각과 건강을 동시에 챙겼다. 또한, 연탄불 근처에 둘러앉아 있다 보면 자연스럽게 추억을 곱씹을 수 있다는 심리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공략했다.

 

메뉴의 특성화도 남다르다. 돈육의 최상급 부위인 삼겹살과 목살을 주먹처럼 두툼하게 썰어 낸 연탄주먹고기, 특제 양념을 48시간 항아리에 숙성시켜 깊은 맛을 낸 연탄항아리갈비, 특수 부위를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꼬들덜미살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고기 메뉴에 특색을 더해 개성 넘치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오랜 프랜차이즈를 운영해온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있어 맛에서도 고객들의 만족을 끌어내기 충분하며, 본사의 강력한 구매력으로 공급가까지 낮췄다. 이색적이며 뛰어난 맛의 고기 메뉴들이 최소 6,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이라 어르신부터 학생들까지 부담 없이 매장에 방문하곤 한다.

 

복합적인 전략들이 맞물려 ‘도둑고기’ 고객들의 재방문율은 매우 높은 편이다. 가장 기본적인 것을 지키면서도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체감할 수 있는 브랜드 콘셉트가 ‘도둑고기’가 가지고 있는 경쟁력이자 성공적인 창업의 핵심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현재 외식시장에는 수많은 고깃집 프랜차이즈가 존재하고, 저마다 자기 브랜드의 장점을 나열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각인되는 곳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고 하면서, “’도둑고기’는 한번 방문한 고객들이 단골로 정착하는 성공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다. 매출이 높게 나오는 이유”라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