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치킨집 창업, 단 기간에 투자금 회수 가능한 전략은?

치킨 창업은 외식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이 한번쯤 고려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국민 간식으로 각광받을 정도로 수요가 꾸준하지만, 경쟁업체가 너무 많아 특별하지 않다면 성공하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렇기에 매장을 오픈하고 나서도 투자금을 회수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는 구조가 된다. 골목상권까지 빼곡히 진출한 다양한 치킨 브랜드들의 가맹점을 모두 제치고 고객에게 선택 받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창업 전문가들은 치킨집 창업 시 고객 충성도가 높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라고 말한다. 충성도는 오픈 시 마케팅 효과를 주고, 이와 함께 단 기각에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 힘이 된다.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 하는 대표적인 사례가 친환경 치킨전문점 ‘치킨더홈’이다. ‘치킨더홈’은 생산에서 유통 품질까지 까다롭게 관리하는 ‘자연실록’ 원료육을 사용해 조리를 한다. 웰빙치킨이라고 불리는 것도 이러한 이유. ‘치맥이 맛있는 브랜드’로도 유명을 한데, 그 이유는 메뉴 구성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부분은 고객충성도를 높여준다. 따라서 ‘치킨더홈’을 통한 창업은 투자금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더불어 홀 운영과 테이크아웃 판매, 배달 판매 등의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단 기간에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이유가 또 있다. 바로 10주년 기념으로 100만 원으로 가맹점 개설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투자 비용이 낮아서, 짧은 시간에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
‘치킨더홈’ 관계자는 “치킨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는 많지만,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살아 남는지는 판단하기 쉽지 않다”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의 매출현황을 보면 브랜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chickenthehome.co.kr/landing
창업문의: 080-420-9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