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간편 조리로 노동 강도를 낮추다! 인건비 걱정 NO! 최저가 업종변경 창업 지원 ‘진개장’


외식창업에 관심을 두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더 많이 론칭 되고 있는 상황이다. 브랜드의 공급이 많다는 것은 예비창업자 입장에서는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 것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다른 의미로는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아이템 중 옥석을 가려야 하는 어려움도 준다.

창업아이템을 선택할 때는 꼼꼼하게 따지고 비교해야 실패확률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특히 유행에 휩쓸리는 아이템이 아니라 1년 내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는 지 여부를 눈 여겨 살펴봐야 한다.

또한 안정적으로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운영이 간편해야 한다. 노동 강도가 낮으면, 자연스럽게 인건비도 절감된다.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된 키워드에서 좀 더 자유로울 수 있다.

육개장전문점 ‘진개장’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한식 육개장을 주 메뉴로 내세웠다. 한식의 경우, 보양식이자 술 안주로 좋아 유행을 타지 않고 사계절 내내 불황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육개장의 경우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고 손질이 까다롭기로 잘 알려져 있지만, ‘진개장’은 이런 부분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간편한 조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매장 운영의 노동강도를 크게 낮췄다.

초보창업자들도 매장 운영에 큰 어려움을 겪지 않아도 되는 것을 의미하며 노동강도가 낮기 때문에 추가 인력 고용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처럼 안정성이 높은 프랜차이즈인 만큼 ‘진개장’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

참고로 아이템 낙후, 인테리어 부실, 유행 지난 메뉴 등으로 인해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진개장’ 업종변경 창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본사는 최저가로 업종변경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개장’의 관계자는 “외식 매장 운영은 생각보다 힘들다. 대부분 이러한 사실을 알고 시작을 하지만, 생각 이상으로 신경을 써야 할 것이 많이 금방 지치곤 한다. 특히 조리시스템과 인력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가맹사업 시작 전,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다. 직영점 운영을 통해 시스템을 보완, 완성도를 높였다. 노동 강도가 낮고,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최적화된 브랜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홈페이지: www.jingaejang.com

창업문의: 1811-0623

#진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