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트렌디 이자카야 '무사 대작' 성공할 수 밖에 없는 3가지 성공요소는?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 2018년 8월 3일
  • 1분 분량

트렌디 이자카야 ‘무사 대작’이 불황에도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무사 대작’의 성공요소는 무엇일까? 크게 3가지로 들 수 있다. 프리미엄 메뉴라인과 간편한 조리시스템, 판매 대비 높은 마진율이다.

‘무사 대작’은 현 주점시장에 나타난 양분화 현상을 뛰어넘는 브랜드라 할 수 있다. 저가형 주점의 장점과 고급 주점의 장점만으로 결합해 전혀 다른 주점공간을 완성하고 있는 것. 합리적인 가격대로 고객접근성을 높이는가 하면, 퀄리티 높은 맛과 멋으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무사 대작’은 어디에서도 쉽게 맛볼 수 없는 요리안주를 선보이며 주당들부터 미식가들까지 사로잡고 있다. 쇼가야끼, 로오스니쿠노 스테키, 타이사쿠 등 기존 이자카야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프리미엄 메뉴 라인이 성공포인트다.

‘요리도 작품이다’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메뉴라인으로 그 완성도가 높아 초저녁부터 늦은 저녁까지 고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수준급 요리안주를 선보이고 있지만 레시피는 매우 간단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다. 간편한 조리시스템이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인데, 본사는 15일간의1:1 조리코칭 및 현장실습 등의 교육 후 자체 평가를 실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집중 교육한다.

원팩 제품을 통해 전문 인력 없이 최소한의 인원으로도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해 인건비 및 운영비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무사 대작’의 관계자는 “‘가맹점이 판매 대비 높은 마진율을 올릴 수 있도록 전문화된 물류시스템을 구축, 원재료 가격을 절감시켰다. 기대 이상의 순이익으로 인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다양한 연령층 고객이 타깃이 되기 때문에 장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일부 유행 타는 아이템으로 창업을 한 자영업자들도 업종변경에 관해 문의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mus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