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타고 있는 곳이 수제맥주 시장이다. 지난 해 수제맥주의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약 400억 원 규모에 달하며, 향후 5년 뒤에는 1500억 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렇다면 수제맥주가 이렇게 사랑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수제맥주의 경우, 한정된 맛의 국내 맥주와 다르게 그 종류가 다양해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고, 이러한 소비는 고객들로 하여금 높은 만족도를 느끼게 해준다.
요즘 젊은 세대들을 주축으로 확산되고 있는 이른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소확행을 만족시키고 있다는 점 역시 크게 한 몫하고 있다. 200여가지 이상의 수제맥주를 자유롭게 맛볼 수 있는 신개념 수제맥주전문점이 등장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프랜차이즈 수제맥주 하우스 ‘탭 컨테이너’다.
길을 걷다 보면 쉽게 만날 수 있는 흔한 수제맥주전문점을 탈피, 특허를 보유중인 셀프-서브 비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이 직접 움직여 마시고자 하는 수제맥주를 골라 원하는 양만큼 탭하여 맥주를 잔에 따라 마시는 신개념 수제맥주전문점이다. 맥주 종류도, 양도 오로지 고객이 정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ml 당 후불계산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입맛에 맞지 않는 맥주를 골라 다 마셔야 한다는 부담감에서 벗어나 조금씩 계속해서 다양한 수제맥주를 경험, 자신에게 맞는 수제맥주를 찾을 수 있다는 점 역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신개념 운영방식으로 ‘탭 컨테이너’는 수제맥주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물론이고,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들을 주축으로 빠르게 입 소문 타는 등 그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탭 컨테이너’의 관계자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참신한 주점 컨셉으로 ‘탭 컨테이너’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수제맥주전문점의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등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면서, “최소의 인력으로 매장운영이 가능해 인건비 관련 부담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tapcontainer.com
창업문의: 010-8708-1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