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아파트 상권에서도 매출 UP! ‘달빛맥주’의 성공 요인 분석!


외식, 주점 업종 창업을 할 때, 많은 신경을 쓰는 부분은 점포 입지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오픈하면, 특별한 마케팅 없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물론, 단점은 임대료가 매우 비싸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생맥주전문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 입점을 한다. 젊은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유흥가 상권도 선호한다. 그런데 아파트 상권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생맥주전문점 ‘달빛맥주’다.

부천옥길점, 시흥배곧점의 경우, 아파트 상권에 입점을 했는데, 일대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두 점포의 경우는 매일 3회전 이상의 회전율을 기록할 정도로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달빛맥주’는 가슴까지 시원한 살엄음 생맥주와 가성비 높고 맛있는 메뉴, 셀카를 부르는 인테리어로 한번 방문 한 고객을 단골로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즉, 어느 상권에 매장을 오픈해도 모든 연령층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달빛맥주는 생맥주통은 항상 숙성고에 4℃이하로 저온숙성하고 맥주잔은 전용냉동고에서 -25℃로 보관해 제공 함으로 살얼음 생맥주를 제공한다.

맥주가 정말 맛있는 온도와 숙성방식을 고집하는 만큼 ‘달빛맥주’는 맥주마니아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가볍게 한잔 맥주를 즐기러 많은 고객들이 찾는 이유다. 가족 단위도 맛있게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매장 측에 따르면 평일 3회전 이상을 기록, 최소 인력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해 운영도 쉽다고 설명했다.

‘달빛맥주’의 본사 측은 “현재의 경기에서 규모가 큰 술집을 차려 운영 하기란 쉽지 않다. 인건비와 임대료 등 고정비가 너무나 많이 지출이 되고, 고객 확보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소형 매장은 테이블 회전율을 높여야 좋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인건비 절감은 기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생맥주전문점 ‘달빛맥주’ 창업 시 장점은 이러한 부분을 만족시킨다는 것이다. 모든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빠르게 조리가 되고, 브랜드 특유의 경쟁력을 가진 생맥주는 관리도 쉬워 누구나 쉽게 운영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dalvitbeer.co.kr

창업문의: 1600-253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