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전문점 ‘부뚜막애순두부’ 웰빙 트렌드로 외식창업 시장 틈새를 공략하다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 2018년 9월 5일
- 1분 분량

웰빙 식탁은 유행이 아니다.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가장 추구하는 외식 형태 일지도 모른다.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상황. 식습관부터 고치려는 사람들은 건강한 요리를 찾는다.
그렇다면 웰빙 아이템으로 창업을 해보는 건 어떨까? 물론, 웰빙이라는 컨셉을 추구하고 있다고 해서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확실한 성공포인트가 있어야 한다.
순두부전문점 ‘부뚜막애순두부’은 이런 면에서 본다면 주목할 필요가 있다. 국내산 제철 식자재 사용으로 밑반찬 하나도 제대로 만들고 있으며, 영양과 맛의 조화를 균형 있게 살릴 수 있는 발효와 숙성 한국 고유의 맛을 구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나아가 다양한 레시피로 순두부의 변신을 선도하고 있어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기대하는 젊은 세대들의 이목도 집중시키고 있다는 후문이다. 참고로 순두부 요리를 만들 때 사용하는 천연간수를 사용해 만든 강원도 몽글순두부는 시중에서 맛볼 수 있는 일반 순두부와 식감부터 다르다.
바지락 순두부부터 부대찌개 순두부, 청국장 순두부, 들깨버섯 순두부, 김치찌개 순두부, 초당 순두부, 굴 순두부, 알탕 순두부, 고기짬뽕 순두부, 제육볶음순두부 등 종류가 다양한 만큼 폭넓은 고객층 형성이 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웰빙 식탁을 구현하고 있다는 것이다. 4분만에 완성되는 가마솥 누룽지솥밥, 특제소스 등은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요리를 완성한다. 이처럼 브랜드 특유의 건강 레시피로 ‘맛있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요리’를 선보이고 있어 고객 재방문율이 높다. 식사, 술자리 손님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있다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부뚜막애순두부’의 관계자는 “양념 및 식재료 등은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기반한 체계적인 전국 물류시스템을 통해 각 가맹점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으로 퀄리티 높은 한식을 선보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웰빙이라는 요소를 만족시키고 있어 유행에 흔들림이 없고, 장기적인 영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 대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부뚜막애순두부.com
창업문의: 1811-7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