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끝이 싸해지는 가을과 겨울철에는 연말 회사회식, 송년회 및 신년회 등 각종 모임으로 주점 업계는 반짝 성수기를 맞는다. 여럿이 모여 술과 음식을 즐기는 연말연시 모임이 잦은 까닭에서다.
물론, 모든 주점이 ‘만석’을 기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여럿이 모이기에 매장 규모가 적합하고, 분위기를 업 시킬 수 있는 술 맛 돋우는 요리와 분위기를 갖춰야 한다.
현재 주점 창업을 고려 중이고, 매장 오픈 이후 높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면 단체모임 장소로 손색이 없는 매장으로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단체고객은 높은 매출을 올리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초기 빠른 투자금 회수가 용이하다.
안주가 맛있는 복합주점 ‘포차스미스’은 가을, 겨울 시즌에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다. 각기 다른 입맛과 취향이 다른 사람들이 모여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게 특징이다. 세계 각국의 맛있는 메뉴와 한국의 포차메뉴까지 60여가지의 다양한 요리안주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성 취향저격 술 맛 돋우는 감성 인테리어는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편하게 술 한잔 기울일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 단체 모임 장소로 좋다는 것을 어필한다.
‘포차스미스’는 젊은 세대들부터 중장년층 세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초저녁부터 고객들의 발길이 잇따르는 등 벌써부터 성수기 효과를 얻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포차스미스’의 관계자는 “하반기 주점창업을 고려 중이라면 연말연시 모임이 잦아진다는 점을 생각하고, 이러한 성수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브랜드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면서, “입맛을 통일하기 어려운 단체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단체고객은 테이블당 단가가 높게 나와 좋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지금 시작한다면 빠른 투자금 회수를 통해 단 기간 내 매장안정화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의 매출 그래프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부분을 참고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pochasmith.co.kr
창업문의: 010-497-8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