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높은 메뉴는 성공적인 외식 창업의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소비자들 대부분은 가격 대비 퀄리티 높은 메뉴에 대해 큰 매력을 느끼고 있으며,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고깃집 창업을 희망하고 있다면 더욱이 가성비 높은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고, 접근성이 좋아 단체 고객 확보도 수월하다. 더불어 점심 및 저녁 장사까지 가능하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다.
대파불고기전문점 ‘화덕초대파불고기’는 위에서 말한 ‘요즘 고깃집의 성공 포인트’를 모두 갖추고 있는 브랜드다. ‘화덕초대파불고기’는 100%의 국내산 암퇘지를 사용하여 만든 불고기로 전체적인 메뉴의 퀄리티를 높였고, 7천 원부터 판매하는 저렴한 가격과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특제소스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참고로 7천 원으로 100% 국내산 암퇘지를 맛볼 수 있는 곳은 드물다.
점심과 저녁에도 장사가 가능하다는 특징이다. 화덕에서 1차 초벌해서 나온 불고기를 식사 메뉴로 구성, 점심시간에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본사 측은 완벽한 원팩 시스템으로 인해 누구나 몇 분 안에 요리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부분은 테이블 회전율을 높여주는 동시에 노동력을 줄여준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죽전본점의 경우 테이블 6개 매장에서 월 매출 4천 2백만 원 이상을 올리고 있는데, 특유의 브랜드 시스템이 잘 적용이 됐기 때문에 이러한 성과가 나오는 것이다.
수익성이 높은 이유가 또 있다. 홀 운영과 함께 포장, 배달로 판매 채널을 다양화 할 수 있어 상권 특성에 맞게 전략적으로 운영을 하면 된다. 예를 들어 오피스촌이나 동네상권에서는 포장, 배달에 더 집중을 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 입점을 하면 홀 운영 메뉴에 더 많은 신경을 쓰면 된다.
브랜드 특유의 복고풍 인테리어는 고객 재방문율을 높여준다. ‘불황에는 복고풍이 대세’라는 말이 있듯이, ‘화덕초대파불고기’는 특유의 복고풍 컨셉으로 인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화덕초대파불고기’의 관계자는 “싸게 팔아도 많이 남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판매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테이블 단가까지 적게 나오는 것은 아니다. 전문화된 맛을 중심으로 테이블 객단가가 높게 나오고, 본사에서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으로 최소의 비용으로 식재료를 공급해서 마진율이 높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창업 비용의 거품을 제거했기 때문에 실속 있는 투자금으로 가맹점 개설이 가능하다. 참고로 본사에서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을 지원하기 때문에 자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hwadukcho.com
창업문의: 080-455-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