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감성 소비를 자극하는 생맥주전문점 ‘달빛맥주’ 차별화된 성공포인트 눈길


주점창업 시장의 성공키워드는 가성비 및 가심비다. 가성비는 가격대비 성능비의 준말로 가격대비 양질의 제품을 소비하는 것을 말하며, 가심비는 가격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형태로 감성 소비와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심비는 높은 고객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단 점에 그 소비형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모습이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감성 소비도 확산이 되고 있다. 감성 소비란 쉽게 말해 감성적으로 만족시키는 제품에는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한다는 것이다. 젊은 고객층은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측면이 크다.

그렇다면 이러한 3가지 성공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창업아이템은 없을까? ‘달빛맥주’는 진짜 제대로 된 생맥주와 맛있는 요리안주, 실속 있는 가격 그리고 감성 인테리어를 내세우고 있다. 성공 키워드 3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생맥주의 경우에는 생맥주통에 4℃저온숙성 보관하고 잔의 경우에도 냉동고에 넣어 -25℃ 얼음잔을 만든다. 저온 숙성된 생맥주를 차가운 맥주잔에 따르면 살얼음이 둥둥 뜬 속까지 시원한 살얼음 생맥주를 경험할 수 있다. 맛있고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만큼 맥주마니아들로부터 특히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성비 좋고 맛까지 일품인 요리 안주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비결로 꼽힌다. 피자, 마른안주, 튀김, 기타 등 그 종류도 다양한데다,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어 이른 초저녁부터 고객을 사로잡는다.

세련되지만 편안하고 기억에 남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는 특히 여성고객들이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청결 및 위생을 강조한 오픈형 주방이 눈길을 사로잡는가 하면, 감성 자극하는 내, 외부 인테리어는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라고 해도 될 정도로 세련됐다.

‘달빛맥주’의 관계자는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고 하면서, “소자본 및 소점포로 창업이 가능하고, 최소의 인력으로 운영할 수 있는 주방시스템을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가을, 겨울 시즌이 되면서 가맹점 개설에 관한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고, 전국에 가맹점이 많이 개설되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 서울 등 수도권 중심으로 매장이 개설되고 있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dalvitbeer.co.kr

창업문의: 1600-253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