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하반기 외식창업 시장, 판도는 ‘국밥’이 이끈다! ‘보승회관’ 시선집중


요즘 소비자들은 맛과 품질, 매장 컨디션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3박자를 고루 갖췄을 때 비로소 외식 매장을 방문한다. 이 중 하나라도 충족되지 않는다면 매장 방문을 망설이는 경우가 상당수다.

현재 호황기를 보내고 있는 곳들은 대부분 이런 3가지 요소를 갖추고 있다. 프랜차이즈 외식 매장도 마찬가지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순대&수육∙국밥전문점 ‘보승회관’의 경우,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과 멋을 선보이며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모습이다.

‘늘 가치 있는 한 끼 식사’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진국’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한 끼 식사.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은 이유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브랜드 컨셉, 높은 고객 충성도 등의 면만 봐도 투자가치가 높은 브랜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연령대 및 직군 등에 상관없이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깔끔한 수육국밥정식은 젊은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고 자체 개발한 중독성 강한 지옥국밥은 매운 음식을 즐길 줄 아는 마니아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외에도 순대, 수육, 전골, 감자탕 등 저녁 식탁을 푸짐하게 해줄 메뉴도 탄탄하게 준비되어 점심은 물론이고, 저녁에도 활발한 장사가 가능하다. 작은 매장에서도 얼마든지 높은 매출을 거둘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보승회관’의 관계자는 “아무리 가격이 저렴해도 또는 매장 컨디션이 좋더라도 맛이 기본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들은 다시 매장을 찾지 않는다”고 지적하며, “보승회관의 경우에는 맛과 비주얼에 고객들의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은 높은 재방문율로 이어지고 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의 놀라운 일, 월 매출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보승회관’은 현재 선착순 10명에 한해 가맹비 1천만 원 면제, 인테리어 평당 120만 원 할인, 보승식품 공장견학(선택사항) 및 식기세척기 무상제공 등 3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참고로 몇 자리가 없으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홈페이지: www.boseunghall.com

창업문의: 1899-550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