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수익성과 운영의 편리성이 검증된 ‘월남국수’, 초보창업자들에게 추천


똑똑한 예비창업자들이 늘면서, 반짝 인기를 얻어 단 기간 내에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창업보다는 롱런 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에 주목하는 모습이다. 그렇다면 어떤 조건을 살펴봐야 할까? 프랜차이즈의 경우, 현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이 수익성과, 운영의 편리성, 본사의 지원 등에 얼마나 만족하는지 살펴보면 된다. 가맹점주 만족도 지표가 성공 창업의 척도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베트남 쌀국수전문점 ‘월남국수’는 가맹점주들이 추천하는 브랜드다. 특징은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 오랜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 가맹점주들은 가성비를 갖추고 있어 수익성이 좋고, 1인 고객 공략도 가능해 향후 운영 전략에도 좋다고 설명을 한다.

‘신념 있는 음식을 개념 있는 가격’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고객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가 하면, 가맹점주에게는 효율적인 매장운영시스템으로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올릴 수 있도록 했다.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본사는 다수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모든 성공 노하우를 집약해서 브랜드를 론칭했다. 반조리 상태로 각 가맹점에 식재료 공급, 키오스크 시스템 도입 등은 본사의 노하우가 반영된 시스템이다.

간편한 매장 운영은 가맹점주들로 하여금 지치지 않고 계속해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최저 임금인상에 따른 부담도 없다. 키오스크 시스템은 고객이 직접 주문과 결제하고 퇴식 및 배식까지 유도하기 때문에 홀 인력을 줄여준다.

가성비 좋은 메뉴 라인과 빠른 테이블 회전율 등이 매출을 높여준다. 참고로 고객을 불러모으는 힘이 있어 중심 상권을 비롯해 동네상권, 오피스촌, 대학가 등 어떤 상권에 매장을 오픈해도 괜찮다. 권리금 및 임대료가 낮은 곳에 오픈할 경우, 초기 투자금이 적게 들어 단 기간에 투자금 확보를 할 수 있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월남국수’의 관계자는 “수익성, 운영의 편리성이 검증돼 있기 때문에 부부, 가족, 여성 창업아이템으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본사는 앞으로 가맹점들이 더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효율성 높은 운영시스템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50호점, 100호점 이상의 단순한 가맹점 증설이 목표가 아닌, 본사와 가맹점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상생 시스템으로 하반기 가맹사업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월남국수’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2018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서 브랜드 경쟁력을 공개한다. 박람회에서 상담을 한 후, 가맹점 개설을 할 경우 가맹비, 교육비 면제, 상권분석 혜택 등의 제공한다.

홈페이지: vietnamnoodle.co.kr

창업문의: 1899-245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