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할 때 점주와 고객의 연령대를 맞추는 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 외식창업 성공의 비결은 기본적으로 손님처럼 생각할 줄 아는 데서 시작되는데, 이러한 조건을 갖추려면 점주의 나이가 주 고객층의 연령대와 비슷해야 유리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젊은 고객들이 주로 모이는 실내 포장마차와 같은 경우, 젊은 청년이 창업해야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프랜차이즈 안주가 맛있는 복합주점 ‘포차스미스’의 경우, 최신 트렌드와 젊은이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주점 창업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브랜드다.
'포차스미스'는 브랜드 네임에서 알 수 있듯 한국 고유의 실내 포장마차 메뉴부터 세계 각국의 요리까지 다양한 60여가지 안주를 만나볼 수 있는 신개념 주점공간을 표방하고 있다. 새로운 메뉴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젊은 고객들을 끌어 모으기에 충분한 매력 포인트로 작용하며, 재방문율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안주가 주인공’인 시대를 맞아 별다른 홍보 없이 고객들의 입 소문을 통해 주점창업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젊은이들의 취향을 저격한 브랜드인 만큼 젊은 청년 창업자가 가맹점주가 될 경우 접객서비스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메뉴가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본사 차원의 체계적인 주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초보창업자라도 무리 없이 메뉴를 조리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으로 통한다. 모든 메뉴를 진공 포장된 원팩 형태로 공급하는가 하면, 본사 소정의 교육을 통하면 간단한 조리 및 가열로 맛있는 요리를 선보일 수 있다.
주요 메뉴는 본사에서 직접 배송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낮은 원가율로 불 필요한 추가 비용 발생을 없애고 보다 신선하고 신선한 납품을 약속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포차스미스’는 별도의 전문 인력을 따로 채용하지 않아도 최소 인력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포차스미스' 의 관계자는 "젊은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문의 또한 쇄도하고 있다"며,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젊은 가맹점주들은 경쟁력을 지닌다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pochasmith.co.kr
창업문의: 010-4927-8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