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올해를 넘기지 않고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자들로 하반기 창업시장 분위기는 매우 활기차다. 하반기 창업시즌에는 계절의 영향을 특히 고려해 창업하는데, 찬 바람 부는 날씨로 야외활동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하반기 창업을 염두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은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시작하는 것이 오픈 초기 빠른 매장안정화에 유리하다. 가을과 겨울에는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물과 탕, 볶음 등의 요리를 판매하는 곳들이 사랑 받는가 하면, 술 한 잔 기울이기 좋은 계절인 만큼 주점을 찾는 고객들도 많다.
트렌디 이자카야 ‘무사 대작’이 초저녁부터 많은 고객들이 찾는 이유도 여기서 찾아볼 수 있다. 아늑하고 은은한 조명에 서로의 프라이빗한 공간에 마주하여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주점공간을 표방, 고객들의 발길을 확실히 사로잡고 있는 것.
여기에 ‘요리가 작품이다’라는 타이틀을 내세우며 선보인 수준급 요리안주는 인기 맛집을 방불케 할 정도로 그 영향력이 상당하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차별화된 맛과 멋으로 ‘무사 대작’은 초저녁부터 많은 고객들이 몰리는 등 불황에도 끄떡 없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선선한 바람 부는 가을을 비롯해 찬 바람 부는 겨울 역시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발길은 꾸준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가성비 뛰어나단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인기비결로 꼽힌다. 때문에 ‘무사 대작’은 기존에 비싸기만 하고 맛이 없었던 안주 또는 ‘싼 게 비지떡’이라 할 수 있는 저가 저품질 안주에 식상함을 느끼고 있던 이들의 2% 부족함을 채워주고 있다.
‘무사 대작’의 관계자는 “가격대비 퀄리티 높은 요리안주, 프라이빗한 분위기 등은 요즘 소비자들이 원하는 주점이 갖춰야 할 필수조건으로 꼽힌다”면서, “이러한 성공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무사 대작’의 경우,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무엇보다 지금 시작하면 오픈과 함께 가을겨울 성수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빠른 매장안정화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홈페이지: www.musa.co.kr
창업문의: 02-469-3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