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경쟁 치열한 카페 시장, 돋보이는 창업아이템은 없을까? ‘티희차’ 시선집중


창업아이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카페’를 떠올릴 것이다. 실제로 국내 구인구직 사이트 업체가 창업에 관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25.9%가 베이커리, 카페를 희망하는 창업 분야로 꼽았다.

과연 현시점에서 카페 창업을 해도 괜찮을 것일까? 음료 가격 낮추기 전쟁, 비슷한 메뉴 구성의 식상함, 너무나 많은 경쟁 업체 등 위험요소가 많다. 평범한 메뉴, 컨셉으로는 성공하기 힘든 시장이 됐다. 단순히 온라인상에 나열된 정보만으로 창업을 했다가는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카페 창업 성공 요소로 ‘차별성’을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차별성이란 획기적인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작은 차이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부합하는 아이템으로는 리얼 감성카페 ‘티희차’를 들 수 있는데, 단순히 음료를 제공하는 일상적 카페를 넘어 독창적 ‘차’ 메뉴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차별화됐다’는 인식을 준다.

‘티희차’는 해외에서 더 유명한 크림치즈티를 국내에 성공리에 상륙시킨 리딩 브랜드다. 크림치즈티부터 크림치즈 밀크티, 크림치즈 후르츠, 크림치즈 커피 등 이색적인 메뉴 구성은 젊은 고객들을 열광시킨다. 특히 카페의 주요 타깃층라고 할 수 있는 2030 여성층의 만족도가 높은데, 시각적으로 주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입안을 살살 감동시키는 맛에 대한 환호가 뜨겁다.

성공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사례가 있다. 용산 아이파크몰에 입점해 있는 ‘티희차 용산점’은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유니크하고 퀄리티 높게 즐길 수 있는 크림치즈티 메뉴를 내세워 단 시간에 인기 매장으로 부상했다. 고객 재방문율이 매우 높다는 게 특징. 본사 측은 매출 곡선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희차’의 관계자는 “매일 마셔도 즐거운 다양한 메뉴 라인으로 인해 운영이 힘들지 않을까라는 걱정을 하기도 하는데,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너무나 쉽게 매장을 경영할 수 있다. 창업 비용도 실속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상권 특성에 따른 창업 설계로 매출이 더 높게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가맹점 밀착 관리 시스템과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은 단골 고객 지속적 확보 및 신규 고객 유입을 도와준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teaheecha.com

창업문의: 02-797-313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