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코리아 빈티지 힐링 공간 ‘한끼맛있다’가 보여주는 외식창업 성공 모델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 패밀리 퓨전 레스토랑 ‘한끼맛있다’가 치열한 외식창업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한끼맛있다’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부분은 감각적인 신개념 퓨전푸드를 선보이는 외식공간을 표방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인의 정을 모티브하고 늘 새로운 맛을 원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게 탄생한 브랜드로 한 만큼, 누구나 부담 없이 또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푸드 힐링공간을 내세우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평범한 외식 매장이 아닌 패밀리 퓨전레스토랑으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가 하면, 경쟁업체가 적어 단 기간 내 매장 안정화를 빠르게 이룰 수 있다. 다수의 성공사례가 입증하고 있다.

레스토랑 업계 창업비 혁신도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으로 통한다. 보통 레스토랑 하면 퀄리티 높은 맛과 멋을 구현하기 위한 창업비용이 만만치 않은 게 사실인데, ‘한끼맛있다’는 레스토랑의 맛과 멋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창업 비용은 현저히 낮췄다는 게 특징이다.

경쟁 업체 대비 합리적인 투자비용을 책정함으로써 최소 개설 비용에 도전하는가 하면,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통해 식자재 유통 수익의 최소화를 실현 가맹점의 수익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자전 매입 허용과 사입 권장 등을 통해 본사의 이익보다는 가맹점의 성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끼맛있다’의 관계자는 “한끼맛있다는 본사의 이익보다는 가맹점의 성공에 초점을 맞춘 상생 경영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하면서, “퓨전 레스토랑 창업을 염두하고 있지만, 비교적 높은 초기 투자비용에 망설이고 있다면 ‘한끼맛있다’가 최적의 아이템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끼맛있다’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입이 즐거운 음식과 다양한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즐거움 가득한 외식 문화를 선도, 차별화된 외식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hankikor.com 창업문의: 1899-6731

#한끼맛있다

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RSS Feed

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ctime.net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izmchangup

공식 유튜브 채널: ​창업 채널 비즈경영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