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된 경기불황으로 전체적인 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창업시장은 여전히 활기찬 모습이다. 고용불안정 및 빠른 은퇴 및 퇴직시기로 창업을 고려하는 청년 창업자들부터 중장년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창업이 무조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불황에 강한 아이템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그러한 점에서 주목해봄 직한 아이템은 고깃집이다. 고깃집의 경우, 한국인의 남다른 육류사랑으로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덜 받는데다 별 다른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창업장벽도 낮은 편이다.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는 위의 조건에 부합하는 브랜드다. 여타 고깃집과 다르게 “불황=복고”라는 성공 공식을 통해 불황에도 끄떡 없는 인기를 자랑,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도둑고기’는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매개체인 연탄을 적극 활용해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특별한 외식공간을 완성했다. 연탄의 경우 오랜 연구개발을 통한 청결연탄화구로 다루기 힘들었던 연탄을 테이블마다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하는 등 축적된 노하우를 증명하며, 고기의 맛까지 보장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둑고기’는 연탄만으로도 요즘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으며 젊은 세대들에게는 특별한 외식공간, 중 장년층 세대들에게는 행복했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등 폭 넓은 고객층 확보도 용이하다.
메뉴라인 역시 친숙하게 구성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연탄 항아리갈비, 연탄 주먹고기, 양념 소갈비살, 황제 소갈비살, 꼬들덜미살, 옛날 냉동삼겹살, 달콤갈매기, 훈제돼지막창, 돼지껍데기, 낙지호롱구이 등이다.
그 중에서도 연탄 주먹고기는 삼겹살과 목살을 주먹처럼 두툼하게 썰어 푸짐하면서 저렴한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단 점에 ‘도둑고기’의 시그니처 메뉴로 통한다.
요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소비패턴인 가성비까지 꼼꼼히 따져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6,900원부터 시작하는 착한 가격은 불황에도 고객들의 지갑을 스스로 열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친숙한 메뉴와 부담 없는 가격대로 ‘도둑고기’는 고객접근성을 높임으로써 불황의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고 전하며, “C급 주택상권 월 매출 1억 3천만 원 달성 및 일 5.5회전 등의 빠른 회전율 등의 놀라운 기록들만 봐도 그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