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맛과 품질, 가격, 서비스 감동! 중국집 창업 ‘북경짜장2900’ 창업 경쟁력 분석!


프랜차이즈 중화요리전문점 ‘북경짜장2900’, 가맹점 성공에 초점 맞춘 체계적인 지원시스템 눈길

중화요리전문점 ‘북경짜장2900’이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이를 정직한 맛과 품질,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친절한 고객 서비스 덕분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브랜드네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장면 한 그릇에 2,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런데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 고객들 입장에서는 ‘그냥’ 한번 먹어본 것에 큰 만족을 느끼게 된다. 실제로 고객 재방문율이 높고, 더불어 가까운 친구까지 데리고 방문해 매출 선순화 구조를 만들었다.

본사의 서비스 교육은 가맹점 매출을 높여준다. 주기적으로 서비스 교육을 진행해 가맹점주들이 좀 더 ‘스마트한’ 매장운영을 할 수 있게 지원한다. 기분 좋은 매장이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단골층이 두터워 졌다.

본사는 자체 생산공장을 통해 주요 식자재 및 소스류를 생산 및 공급하는 것은 물론이고,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인 조리교육시스템을 마련했다. 가맹점주는 다년간의 매장운영을 통한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전체적인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초보자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양질의 식재료 사용과 전문가의 노하우가 더해지면서 ‘북경짜장2900’의 성공 매장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검담본점은 일 최고 매출 870만 원을 돌파하기도 했고, 김포점은 780만 원 이상의 일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용인점의 경우는 일 최고 매출 845만 원을 올리기도 했다.

‘북경짜장2900’의 관계자는 “가맹점의 성공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인 지원시스템, 가성비와 뛰어난 맛과 품질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 등이 가맹점의 성공을 이끌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 개설되는 가맹점도 성공할 수 있도록 집중을 하겠다”고 전했다.

창업문의: 1544-716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