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맥주도 감성이니까!” 예비 창업자가 주목해야 할 맥주전문점 아이템 ‘달빛맥주’


신규 창업 준비 및 업종 변경 대상자가 관심 갖는 이유가 있다

경제불황과 더불어 외식 업계도 과도한 경쟁과 포화 직전의 상황에 직면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예외를 보이고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생맥주전문점 ‘달빛맥주’다. 실제로 ‘달빛맥주’는 불황에도 전국 주요 지역으로 가맹점 수를 늘려가면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는 중이다. 이에 자연스럽게 예비 창업자들은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달빛맥주’를 주목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차가운 도시생맥 ‘달빛맥주’가 맥주 프랜차이즈로써 두각을 나타내는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예비 창업자들 입장에서 매장 개설 비용이 저렴하고 합리적이라는데 있다. 모든 가맹점에 해당하는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초기 창업비용에 있어 가맹비, 교육비, 인테리어 등을 포함해 비교적 저렴하게 구성돼 있다.

투자비용 대비 회수율을 생각하거나 여유자금이 부족한 경우 ‘달빛맥주’의 가맹점 개설 비용은 눈길이 갈 수밖에 없다. 무엇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달빛맥주’는 가성비는 물론 세련되고 독특한 분위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더 찾고 싶은 매장을 손꼽힌다.

특히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음주 소비 트렌드가 과거 ‘부어라 마셔라’ 위주에서 깔끔하고 감성적인 흐름으로 바뀌면서 술과 안주의 맛은 물론 분위기까지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아울러 ‘달빛맥주’는 피자, 마른 안주, 튀김 등 다양한 메뉴와 레시피를 준비하고 있어 굳이 술을 즐기지 않는 고객층의 유입도 용이하다. 여성 고객들의 경우 ‘달빛맥주’만의 특유의 분위기와 맛있는 안주에 ‘셀카’를 찍는 장면도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런 상황은 SNS 등을 타고 긍정적인 입소문 효과를 가져오면서 자연스럽게 고정 고객층 확보 및 신규 고객 유입으로 이어져 선순환이 된다. 단순히 술만 마시는 곳이 아닌 감성을 더해 유니크한 맥주전문점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는 이유다.

‘달빛맥주’의 관계자는 “이제 술도 더 이상 무조건 많이 마시는 문화는 지양되고 있다”며, “’달빛맥주’는 특유의 감성을 더한 분위기와 맛있는 술, 안주를 통해 많은 고객을 유입시켜 매장활성화를 주도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결국은 이런 강점들이 발현되면서 ‘달빛맥주’의 성공 공식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면서, “예비 창업자 분들이라면 반드시 체크해야 할 맥주전문점 창업 아이템인 셈”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dalvitbeer.co.kr

창업문의: 1600-2533

#달빛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