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혼밥전문점 ‘싸움의 고수’, 알찬 가격과 내실 있는 운영으로 주목받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싸움의 고수’, 장기 불황을 이겨내는 ‘성공 창업’ 전략 도입

최근 한 뉴스 보도에 따르면 전국에 식당만 70만개로, 경쟁이 치열한 만큼 폐업률 또한 높아져서 제대로 된 준비없이 업계에 뛰어들었다가 성공은 커녕 도태되는 일이 빈번해지고 있다.

그래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개인이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를 막론하고 장기 불황과 과도한 경쟁의 틈바구니 속에서 얼마나 많은 고객을 확보해 매출 상승을 주도하느냐가 성공의 관건으로 치부된다.

이런 위기 상황 속에서 돋보이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는데, 바로 혼밥전문점 ‘싸움의 고수’다.

‘싸움의 고수’는 알찬 가격과 내실 있는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불황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에 족·보쌈과 삼겹살 등을 즐기기 좋고 적은 인원으로 안정적인 운영까지 가능한 브랜드다. 여기에 1인 혼밥전문점이라는 메인 타이틀을 가진 브랜드답게 ‘혼밥족’ 등 요즘 외식 트렌드를 적절히 반영해 다양한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 그야말로 시기적 위기를 이겨내는 ‘성공 창업’ 전략을 도입한 것이다.

국내 최초 혼밥 전문 브랜드를 표방하는 ‘싸움의 고수’는 족발이나 보쌈, 삼겹살 등 여럿이 먹어야 한다는 선입견을 가진 메뉴들을 혼자서도 당당히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가치관으로 출발했다. 그렇다 보니, 여럿이서 많은 양을 먹지 않아도 딱 정량 껏 즐길 수 있으며, 혼자서 먹기에 부담 없는 가격을 책정해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외식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얻는 중이다.

실제로 1인보쌈 및 족발, 삼겹살, 국밥 외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메뉴 라인을 최적화시켰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도입,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 및 개인화 추세에 맞는 적정 가격의 1인 족·보쌈, 삼겹살 등을 판매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자연스럽게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해 단골로 만들고, 매출 증대 및 순수입 상승 이라는 최상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포인트를 확립했고 요즘 같은 장기 불황에 안정적인 매장 운영의 ‘롤모델’이 됐다.

이렇듯 시대가 원하는 1인 혼밥 콘셉트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내실 있는 운영까지 더해진 ‘싸움의 고수’를 통한 신규 창업 및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중이다.

‘싸움의 고수’ 관계자는 “전국 주요 식당 70만개의 시대에, ‘싸움의 고수’로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을 문의해 오는 이들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싸움의 고수’만의 시대 흐름을 읽는 탁월한 감각과 알찬 가격,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싸움의 고수’는 소자본 및 소규모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브랜드인데, 대표적으로 홍대점의 경우 18평 매장 규모에 일일 매출 평균이 3백 5십 만 원이다. 적은 창업 비용으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까지 가능한 만큼 앞으로 ‘싸움의 고수’를 통한 창업 및 업종변경 창업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 www.ssaum.co.kr

창업문의: 1566-428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