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인건비 최소화 실현! 갈비집 창업의 정석 ‘육장갈비’라면 가능


고깃집 창업 아이템 ‘육장갈비’, 주방장無, 숯불 인력無, 불판세척無 등 3無 운영시스템 실현

최근 외식업계의 가장 큰 이슈는 최저임금 인상이다. 작년부터 이어진 인건비의 가파른 상승은 자영업자들의 부담으로 이어지면서 적은 인력으로 효율적 운영이 가능한 업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흔히 소자본, 소규모 창업은 소수인원으로 운영이 가능한 경우가 많아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반면 고깃집과 같은 음식점은 노동력이 많이 들고 인력관리가 어렵다는 인식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최근 고깃집 창업 시장에서는 매장 운영의 편리성을 갖추어 음식을 조리하는 주방장과 숯불을 피우고 불 판을 세척할 수 있는 인력을 줄일 수 있는 브랜드가 등장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는 본사에서 식재료를 가공해 공급하기에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으며 착화식 숯불장치와 쉽게 타지 않는 불 판 사용을 통해 획기적으로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고깃집 창업아이템으로 주목을 받는 중이다.

‘육장갈비’는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하여 특제소스에 양념한 ‘육장갈비’라는 대표 메뉴를 비롯하여 소고기, 돼지고기를 한자리에서 골라먹을 수 있도록 구성하여 메뉴 경쟁력 역시 뛰어난 곳이다.

특히 소갈비살, 황제소갈비살, LA꽃갈비, 숯불우삼겹 등으로 이루어진 특선메뉴는 단체고객들 사이에서도 가격 부담 없는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또 ‘육장갈비’는 빈티지스타일의 인테리어로 정겨운 옛날 추억을 되살리게 하는 맛과 분위기로 직장인, 가족 등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소갈비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보니 가맹점 개설과 관련된 문의도 많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흔히 고깃집 창업은 인건비가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지만 육장갈비에서는 인건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라고 전하며, “주방장無, 숯불 인력無, 불판세척無 이른바 3無 운영시스템으로 수익률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한편, ‘육장갈비’는 맛이면 맛, 장소에서 나오는 분위기면 분위기, 인테리어를 통한 멋,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 등 4 가지 성공 포인트를 확립해 가동 중이다. 이를 통해 보다 더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각 가맹점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