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맛의 강점 살린 분식 창업 강자 ‘불타는여고24시떡볶이’! 성공을 부르는 이름


‘불타는여고24시떡볶이’(불여시), 떡볶이집 창업 아이템의 성공 전략=맛 강조

어느덧 가을의 끝자락으로 접어들며 차가운 바람이 옷깃을 파고 드는 시기가 왔다. 매년 이 맘 때면 뜨끈한 어묵 국물에 매콤 달콤한 떡볶이의 조합을 그리워하는 이들이 많은데, 그만큼 떡볶이를 포함한 분식 메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아이템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결국 이런 아이템의 강점도 ‘맛’ 이라는 중요 포인트를 잘 살렸을 때 비로소 그 강점이 십분 발휘 되는 것으로, 맛이 없는 분식 메뉴는 고객들의 외면을 받기 마련이다.

성공 떡볶이집 창업 아이템 ‘불타는여고24시떡볶이’(불여시) 브랜드 역시 맛의 강점을 살려 분식 창업 시장의 강자로 평가, 성공을 부르는 이름으로 인식되고 있다. 떡볶이집 창업 아이템의 성공 전략=맛 이라는 공식을 그대로 보여주는 이들의 경쟁력을 확인해보자

‘불타는여고24시떡볶이’는 맛의 단계를 정할 수 있다는 프리미엄 급 특성을 갖추고 있다. 순한 맛은 물론 매콤한 맛, 매운 맛, 아주 매운 맛 등 그야말로 기호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에 치즈와 소시지, 떡, 어묵, 메추리알, 당면이 들어가고 계란찜이 제공되면서 맛의 퀄리티를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아이템의 특성상 주로 학생 고객층이 많고 실제로 브랜드의 각 매장이 학군, 학원가에 위치하면서 학생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포인트가 눈길을 끈다. 매운 맛의 단계를 선택할 수 있지만 연령대를 감안했을 때 덜 자극적인 맛을 선사하기 위한 알밥, 주먹밥 구성은 이런 사실을 증명한다.

또 메인메뉴 외에 짜장볶이, 매콤무뼈닭발 등 별도의 부대 메뉴까지 구성하면서 맛의 다양성까지 구축하며, 더욱 많은 고객 층을 확보하기 위한 나름의 전략도 돋보이는 대목으로, 효과적인 맛의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밖에 떡볶이와 만두, 햄, 음료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와 집게맛살, 새우감자고로케, 돈까스, 치킨핸더스틱 등의 사이드 메뉴 역시 ‘불여시’가 자랑하는 맛의 경쟁력 중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불타는여고24시떡볶이’의 관계자는 “떡볶이를 단순한 분식 이상의 요리로 재탄생 시키며 맛의 경쟁력을 확보한 브랜드가 바로 불여시”라며,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해 나가면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불타는여고 24시 떡볶이’는 요즘 같은 불경기 비교적 합리적인 투자비용과 손익 분석을 바탕으로 객관적이며 체계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bulyeosi.kr

창업문의: 1811-092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