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여장군’이 전하는 돼지특수부위전문점 성공 창업 노하우! 동반성장의 올바른 예


고깃집 창업 아이템 ‘여장군’, 하나부터 열까지 가맹점주와 호흡하며 진정한 동반성장 추구

많은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준비하는 자영업자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신규, 업종변경 창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업체들의 과도한 창업 비용과 이른바 소위 ‘갑질’의 행태로 인해 망설이는 경우도 적지 않다.

본사의 무리한 이윤추구와 가맹점을 희생한 배 불리기 정책, 여기에 드물지만 폭언과 폭행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런 우려도 지나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 어디까지나 일부의 사례일 뿐, 대다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가맹점과의 상생 발전을 통한 동반 성공을 추구하고 있다. 그리고 그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가 돼지특수부위전문점 창업 아이템 ‘여장군’이다.

‘여장군’은 하나부터 열까지 가맹점주와 호흡하며 진정한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브랜드인데, 특히 본사가 갖추고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성공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면서 동반성장의 올바른 예로 통한다.

‘여장군’의 창업 절차는 다소 까다롭다고 느낄 만큼 다양한 단계를 거친다. 역으로 생각해 보면 창업자 입장에서는 세심한 준비와 지원이 이뤄진다고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가맹상담부터 점포개발, 상권조사, 상권평가, 점포계약/가맹계약, 공사계약, 교육입소, 개점준비 및 오픈 등 무려 8가지 단계에 이른다.

그 중에서도 교육입소 과정은 매장 운영 및 조리 매뉴얼에 관한 심도 있는 교육이 이뤄지는 만큼 초보 창업자 입장에서 상당히 유익한 절차 가운데 하나다. 아무래도 돼지특수부위전문점 이라는 희소성과 남다른 경쟁력을 본격적인 매장 운영에 앞서 미리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다는 측면이 그렇다.

또 매장 오픈 후에도 가맹점 매출 증진 및 사후관리, 수퍼바이저(SV)의 수시 방문 점검 및 지원, 전시적 광고 및 홍보 지원 등이 이뤄지면서 그야말로 매장 오픈 전, 후로 체계적인 관리와 도움이 이뤄지는 셈이다.

‘여장군’의 관계자는 “외식 관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에 대한 지원이나 이윤추구와 관련된 잘못된 선입견이 많은데, 저희 ‘여장군’은 처음부터 끝까지 가맹점주와 호흡하는 상생발전의 올바른 예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담이지만, 최근 우려를 자아내고 있는 돼지열병 사태로 인한 왜지고기 수급 문제 역시 돼지특수부위의 특징과 자체 생산공장 보유를 통해 전혀 문제가 되고 있지 않은 만큼 돼지특수부위전문점 창업을 고려 중인 분들은 ‘여장군’으로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장군’은 쉽게 맛볼 수 없는 특별한 품질의 돼지특수부위전문점으로서 다양한 돼지특수부위에 최적화 돼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직 브랜드에서만 맛볼 수 있는 ‘혀밑살’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각 지역에 분포한 ‘여장군’을 찾아 늘 만석을 이룬다.

홈페이지: www.yeojanggun.co.kr

창업문의: 031-276-8805

#여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