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 안은서 기자

‘차별화된 콘셉트’! 같은 밥집 아이템이라도 ‘보승회관’ 매출이 더욱 높은 이유


대대손손 뿌리깊은 국밥집의 가치! 불황 속 ‘보승회관’의 꾸준한 신규 가맹점 오픈 행진의 비결 최근 통계청 발표나 여러 가지 사회적 지표에 따르면, 확실히 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전년 대비 자영업자 숫자가 대폭 축소됐다. 현재 운영 중인 가맹점을 포기하고 폐업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는 방증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신규 창업이나 업종변경을 모색하기도 여의치 않다. 리스크 부담이 적고 확실한 성공 전략 수립이 가능하지 않은 이상, 도전 자체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 이런 창업 시장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대비되는, 남다른 행보를 보여주는 외식 브랜드가 존재한다.


‘보승회관’은 최근 가산점을 포함해 서울대입구역점, 강남을지병원사거리점, 강남역 서초점 등 중요한 상권에 신규 가맹점 오픈을 단행했다. 신규 오픈 가맹점의 숫자도 고무적이지만, 대부분의 매장들이 중요 상권에 입지했다는 점 역시 브랜드의 가치와 경쟁력을 설명해준다.


전반적으로 창업 시장의 분위기가 좋지 못한 상황에서의 ‘보승회관’의 행보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여러 가지 여건과 경제적인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밥집’ 콘셉트의 가장 기본적이지만, 차별화된 콘셉트의 차별화에서 비롯된 성공 전략인 것이다.


본래 국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가장 일반적인 외식 메뉴 가운데 하나다. 계절이나 시기에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외식 아이템으로써, 아무리 어려워도 끼니를 거르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 속에서 꾸준한 고객 몰이와 매출 상승에 영향을 주고 있다.


또 점심과 저녁 식사는 물론, ‘술을 부르는 술상차림’의 밥과 술을 병행한 식사 구성을 통해, 매출 다각화를 실현해냈다. 늘 먹는 밥집의 한끼, 혹은 술상차림을 찾는 고객들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한, ‘보승회관’의 신규 가맹점 오픈 행렬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보승회관’의 관계자는 “시대가 어렵다고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끼니를 거르지 않는다”면서, “여기에서 착안된 차별화된 밥집 콘셉트는 국밥이라는 아이템의 장점과 잘 어우러진 ‘보승회관’ 만의 성공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메뉴 구성에 따른 적절한 고객 니즈 충족과 매출 다각화 전략까지 더해진 ‘보승회관’의 전략은 전국 중요 지역 신규 가맹점 오픈으로 이어지는 중”이라며, “안정적인 수익성을 통해 불황을 이겨내는 외식 창업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은 ‘보승회관’과 창업 상담을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boseunghall.com 창업문의: 1899-550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