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고깃집 프랜차이즈 ‘도둑고기’, 인건비 절감과 테이블 회전율 두 마리 토끼 잡는다!


테이블 회전율을 높이는 것은 모든 외식업자들의 숙제다. 테이블 회전율이 높아야 매출이 올라가고,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으며 매장 운영의 효율성도 증대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손님들에게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인력을 채용해야 한다는 부담이 따른다. 이 때문에 인건비를 감당하지 못해 수익성 악화를 겪는 식당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테이블 회전율과 인건비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수 많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도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럼 가장 효과적인 시스템은 어떤 게 있을까?

프랜차이즈 연탄구이전문점 ‘도둑고기’는 자동화된 시스템을 구축, 인건비 절약과 함께 테이블회전율까지 높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도둑고기’의 노하우는 청결연탄구이시스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청결연탄은 불 관리가 따로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 절감이 이루어지며, 옛날 연탄불에 구워먹던 고기 맛을 재현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본사에서 잘 관리된 식재료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고기의 품질에 대해 의심할필요가 없고 또 잔손질을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주방 인력을 줄일 수 있어 인건비 절감에 확실한 도움이 된다. 다시 말해 본사에서 보내준 고기를 손님 상에 내놓기만 하면 되는 자동화 시스템이기 때문에 직원을 많이 채용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이처럼 인건비 절감이 가능한 데다, 빠른 서빙이 가능해 손님들의 체류 시간이 줄어든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고기를 빨리 굽고 나갈 수 있는 시스템이므로 테이블 회전율이 높아지는 효과까지 기대할 만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테이블 회 전율과 인건비 절감은 동시에 잡을 수 없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자동화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매장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며, “이처럼 비교적 고정비용지출이 큰 고깃집창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느냐에 수익성 확대 여부가 달려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초보자도 어렵지 않은 손쉬운 매장운영이 가능한 고깃집을 찾고 있다면 ‘도둑고기’가 제격”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