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 김성훈 기자

‘치킨더홈’이 추구하는 소자본 창업 성공? ‘맞춤형’에 주력한 매출 상승 효과


비용만 저렴한 소자본 창업 시대는 끝났다! ‘치킨더홈’ 맞춤형 ‘저비용 고효율’ 전략 주목 언제 끝날지 모르는 바이러스 사태와 이를 통한 경기 침체의 늪은 자영업자들의 불안감을 더한다. 조금이라도 리스크를 줄여 보기 위해 적은 창업 비용과 성공 확률을 높여 보려고 하지만 결코 쉽지 않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외식과 관련된 여러 프랜차이즈 업계들이 저마다 ‘소자본창업’을 제사 중이다. 핵심은 무조건 싼 가격으로 매장을 오픈한다고 성공을 보장할 수 없고, 아무리 적은 비용이라도 매장이 잘 안되면 결국은 손실이 되는 셈이다.

‘치킨더홈’은 소자본 창업을 추구하되, 창업자에게 맞는 ‘맞춤형’ 소자본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비용 창업의 목적을 단순히 저렴한 비용에 두지 않고, 오픈 이후 성공 전략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치킨은 요즘 대세인 ‘배달’에 가장 최적화된 아이템이다. ‘치킨더홈’ 역시 무항생제 배달되는 홈메이드치킨을 지향하며 이런 조건과 잘 맞다. 다만, 아이템이 효과적이라고 해서 무조건 창업자들에게 배달 창업을 제시하지 않는다.

현재 창업자가 처한 경제 상황이나, 배달창업을 통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느냐를 판단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런 솔루션이 가능한 것은, ‘치킨더홈’이 배달매장과 홀매장을 나눈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까닭이다. 창업자가 조금 더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홀과 배달을 혹은 조금 더 평수가 넓은 상태에서 운영되는 홀 매장 창업을 제안한다. 반대로, 큰 매장과 높은 비용을 필요로 하지 않는 배달 매장은 경제적으로 사정이 여의치 않거나 입지조건을 가리지 않는 창업자에게 추천된다.

배달매장과 홀매장 모두 비교적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구성하고 있지만, 그 안에서도 창업자의 경제적 상황이나 성공 방향 등을 면밀히 따져보고 제시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런 ‘맞춤형 소자본 창업’의 방향은 시행착오를 줄여주고 창업자 본인에게 딱 맞는 ‘맞춤옷’ 같은 역할을 하면서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

‘치킨더홈’ 관계자는 “시기적인 상황을 고려해, 무조건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런 상황에도 ‘치킨더홈’은 보다 합리적인 판단과 창업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맞춤형 소자본 창업의 방향을 제시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조금 더 효과적인 결과를 이어갈 수 있어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무조건 적은 비용으로 장사를 시작하기 보단, 창업자에게 맞는 방향과 전략을 통한 ‘맞춤형 창업’을 이어주는 ‘치킨더홈’의 운영 체계는 브랜드 경쟁력과 더불어 가장 돋보이는 대목이다. 이를 통해 요즘 시대에 맞는 ‘저비용 고효율’ 전략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창업문의: 080-420-997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