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설 명절 특수! 창업 비용 없이 샵인샵으로 추가 매출 노린다면 ‘짚신매운갈비찜’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 1일 전
  • 2분 분량


매년 명절마다 매출이 더 높아지는 ‘짚신’, 샵인샵으로 경쟁력 UP 불경기에 소비 침체로 명절에 대한 기대감이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짚신매운갈비찜’은 오히려 ‘명절 특수’가 기대되는 브랜드다.

 

짚신은 매년 명절 시즌마다 명절 특수를 톡톡히 받아 배달 및 홀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 실제 서울 소재의 매장은 지난해 추석과 설 매출이 평소 대비 30~40% 이상 높아졌다. 이는 연휴 기간 기름진 명절 음식 대신 ‘매콤한 한식’을 찾는 수요와 휴일 배달 수요가 몰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창업자 입장에서 다가올 설 명절을 앞두고 관심을 가질 만한 것은, ‘짚신매운갈비찜’의 ‘샵인샵 시스템’이다.

 

 현재 ‘짚신매운갈비찜’은 샵인샵 창업 시 가맹비와 교육비를 받지 않고 있어 비용 부담 없이 바로 오픈이 가능하다. 교육비는 점주가 본사로 직접 방문해 교육을 받을 경우 전액 무료이며, 본사 인력이 매장으로 방문하더라도 최소한의 실비(20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즉, 기존 매장을 운영 중인 자영업자라면 추가 비용 없이 브랜드 오픈이 가능하다.

 

샵인샵인만큼 인테리어 공사가 필요 없어, 상담 신청 후 빠르게 오픈도 가능하다. 가맹 계약 후 2주면 샵인샵 오픈이 가능해 빠르게 추가 매출을 얻을 수 있다.

 

기존 주방 운영에 부담을 주지 않는 간편한 시스템도 짚신매운갈비찜 샵인샵의 강점이다. 메뉴 구성이 단순하고 레시피가 쉬워 교육 시간이 짧으며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특히 운영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는 2월 구정 이후에는 샵인샵 전용 삶은 고기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매장에서도 별도의 고기를 삶는 과정 없이 양념과 함께 끓이기만 하면 되는 수준으로 조리가 간소화되어 더욱 손쉽게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짚신매운갈비찜’은 객단가가 높아 샵인샵 도입 시 주문 수가 조금만 쌓여도 매출 볼륨이 크게 늘어난다. 이는 기존 매장의 고정비(임대료, 인건비 등)를 그대로 두고 순수하게 추가 이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현재 ‘짚신매운갈비찜’은 샵인샵 이외에도 로드 매장 오픈이 가능하고, 로드매장 오픈 시 가맹비 반값, 200만 원 상당의 마케팅 지원도 이뤄진다. 최근 전남 장흥점과 창원 동읍점, 춘천 후평점, 갈매점 등 샵인샵과 홀 신규 매장 오픈이 이어지고 있으며, 2월 중 군자점의 오픈도 예정됐다.

 

 ‘짚신매운갈비찜’의 관계자는 “짚신 브랜드가 가진 높은 수익성으로 명절 특수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짚신매운갈비찜’ 창업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www.zipsinfood.co.kr)와 대표전화(166-9932) 또는 ‘소중한사람들’(https://sosa2025.com)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소중한사람들(소사)’은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매장 운영 관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다. 창업자와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본사 운영에 도움이 되 는 기능들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 상담자의 기초 데이터를 연동하여 가맹점 오픈상담 관리 및 오픈 일정 관리가 가능하고, 가맹점DB정보를 등록해 가맹점들을 관리하고 있는 슈퍼바이저에게 영업정보를 제공한다. 가맹점과 본사의 영업정책, 일정관리, SV보고서, 매출정보, 판매수수료정산서, 손익정보 등을 등록해 관리할 수 있다. 창업자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본사, 플랫폼사업자도 활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홈페이지: www.zipsinfood.co.kr / http://sosa2025.com 

창업문의: 1661-9932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