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이소영 기자

여성소비자 공략 성공 족발체인점 ‘미쓰족발’


외식시장에서 주 소비층인 2030대 여성들을 잡아야 성공이 가능하다는 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 여성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발히 이용하기 때문에 온라인 입소문, 즉 바이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다.

따라서 외식시장에서는 까다로운 여성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전통적으로 나이 든 남성들을 주소비층으로 삼았던 족발 등의 메뉴도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해 변신을 꾀하는 추세다.

족발전문점 ‘미쓰족발’이 젊은 여성 소비자를 제대로 공략하고 있는 브랜드다. 뛰어난 맛과 품질, 색다른 메뉴 등으로 여성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쓰족발’은 30년 이상 오랜 노하우를 적용해 최상의 맛과 품질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100% 국내산 생족만을 사용하고 있고, 깨끗하게 유지 관리하고 있는 원육수(족물)에 남다른 맛의 노하우가 있는 것. 이를 통해 ‘미쓰족발’은 맛과 품질을 꼼꼼히 따져 소비하려는 깐깐한 젊은 여성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속적인 메뉴개발로 탄생시킨 다양한 족발 메뉴도 주효했다. 마늘족발, 깻잎불족발, 냉채족발 등 다양한 맛을 구현하려 노력했고, 기본메뉴로 쌈 채소가 아닌 상큼한 샐러드 그리고 얼큰한 칼국수 등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여성고객들을 배려한 점이 눈에 띈다.

이처럼 차별화된 경쟁력 덕분에 ‘미쓰족발’은 홍대 직영점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가맹점을 확장하며 불황 속에서도 성공적인 가맹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미쓰족발’의 관계자는 “미쓰족발을 방문하는 고객의 대부분이 여성이다. 족발은 중장년층 남성들이 좋아하는 메뉴라는 선입견을 타파한 것”이라고 하면서, “외식시장의 주 고객층인 여성고객들을 끌어들이지 않고서는 성공이 어렵다고 생각했다”고 얘기했다.

이어서 “노하우를 지키려는 노력과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려는 도전정신이 더해져 지금과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미쓰족발’은 주 소비고객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남다른 전략을 모색,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자부했다.

홈페이지: www.mythjokbal.co.kr

창업문의: 1899-550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