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2016년 소자본 외식창업 성공키워드 ‘분식’


외식 창업을 준비할 때, 소비자들의 외식 트렌드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인기 있는 아이템이라는 것에만 현혹되지 말고, 현재의 트렌드를 만족하면서 미래에 대한 수익구조가 괜찮을지 까지 생각하는 현명함이 필요다.

많은 전문가들이 꼽는 올해 외식 소비트렌드 가성비 뛰어난 분식이다. ‘가성비’란 ‘가격 대비 성능’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실속 있는 가격으로 품질 좋은 상품을 뜻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가격이 저렴한 것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는 것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매우 까다롭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다. 고가의 상품 역시 품질이 떨어지면 구매의사를 밝히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소비경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아이템이 분식이라고 설명했다.

프랜차이즈 칼국수&돈까스전문점 ‘황기순의 손칼국수&왕돈까스’이 전문가들의 의견에 부합하는 브랜드다. 가격 대비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메뉴라인을 구성, 고객들의 큰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호주청정사골을 사용해 푹 고아낸 육수, 국내산 남해안 멸치로 우려낸 육수를 사용, 24시간 숙성시킨 면을 사용, 최고급 식재료 사용 등을 원칙으로 해서 칼국수, 왕돈까스, 덮밥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고 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게 특징인데, 실제로 사골칼국수 가격은 4천원이다. 최근 음식 가격이 1만원에 육박한다는 것과 비교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다.

‘황기순의 손칼국수&왕돈까스’의 관계자는 “재방문율이 높은 이유는 가격 대비 높은 만족을 느끼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하면서, “2016년 성공창업 키워드가 분식, 가성비라는 점을 감안하면, ‘황기순의 손칼국수&왕돈까스’는 반드시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tsfnc.co.kr

창업문의: 1566-637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