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업계 1위 낚시카페 ‘물 만난 고기’로 창업하면, <고수익을 만나게 된다>


업계 1위로 도약하고 있는 낚시 테마파크 ‘물 만난 고기’가 가맹점주들을 위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한다 상권 특성에 따라 3가지 맞춤형 창업 모델을 제시하고, 상권분석 및 점포선정, 운영노하우까지 확실히 전수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물 만난 고기’는 칙칙하기만 했던 실내낚시터에서 벗어나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변신해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데 성공한 브랜드다. 낚시 마니아들은 물론, 이색적인 경험을 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편안한 카페 형식을 구현했기 때문에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높다.

‘물 만난 고기’만의 차별화된 성공전략을 분석해보면, 장기간 낚시를 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 구현, 야외에 온듯한 힐링카페, 다양한 먹거리 제공, 고객 편의를 시설 완벽 구비 등을 들 수 있다.

좌식 테이블석과 휴식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오랜 시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참고로 고객들의 시간당 이용료는 순수익이 된다. 커피부터 간식, 식사까지 가능한 먹거리 역시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여준다.

고객들이 가장 칭찬하는 부분은 편안한 카페 분위기, 낚시대 및 앞치마, 장갑, 슬리퍼 등 편의시설 소품을 잘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캐주얼한 인테리어는 젊은 고객층 유입을 증가시키고, 편의시설은 단골 확보에 큰 역할을 한다. 실제로 고객 재방문율이 매우 높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낚시카페 창업은 조금 복잡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진 예비창업자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을 조금도 할 필요가 없다. 본사의 전문화된 지원시스템으로 인해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상권분석 전문가, 매장운영 전문가, 인테리어 전문가, 마케팅 홍보 전문가, 매출분석 전문가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전문적으로 지원을 한다. 매장 오픈 전부터 오픈 후 사후관리까지 지속적으로 도와주기 때문에 가맹점주는 영업에만 집중하면 된다.

‘물 만난 고기’의 관계자는 “업계 1위 ‘물 만난 고기’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가족,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색 공간,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 휴식공간으로 방문, 시간제 요금과 카페운영으로 고수익 창출 가능하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현재 본사에서는 최소의 비용으로 매장 개설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이 성공해야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강력하게 성공을 돕고 있다. 따라서 본사의 지원 부분에서도 큰 만족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창업문의: 1522-448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