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젊은이들 사이 세계맥주 수요 증가…세계맥주전문점 ‘쿨럭’ 인기 고공행진


세계맥주의 수요량이 눈에 띄게 증가 하고 있다.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불볕 더위로 인해 맥주 소비량이 늘어난 것도 있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세계의 맥주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세계맥주전문점의 등장이 수요량 증가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세계맥주의 인기와 함께 앞으로도 수요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관련 업종에 대한 창업 열의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고 있다면 지금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 높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주목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부합하는 브랜드가 세계맥주전문점 ‘쿨럭’이다.

‘쿨럭’은 기존 세계맥주전문점의 한계를 뛰어넘은 곳으로, 치열한 경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맛있는 요리안주와 세계맥주를 즐길 수 있고, 고품격 분위기를 내세워 소비자들이 원하는 작은 부분까지 만족시키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품목을 선별하여 집중적으로 판매하고,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통해 다양한 메뉴라인을 구축했다. 식사에서부터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 퀄리티 높은 요리까지 메뉴가 매우 풍성하다.

원팩화 시스템으로 매장운영에 효율성을 높였다. 쉽게 말하면, 메뉴가 다양해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따라서 주방 운영 관련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실제로 현재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은 편리한 운영시스템에 큰 만족을 보이고 있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세계맥주체인점 ‘쿨럭’의 관계자는 “세계맥주 소비량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 또한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덩달아 ‘쿨럭’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가맹점 개설에 대해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coolluck.co.kr

창업문의: 1600-253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