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왜 ‘미쓰족발’로 창업을 해야 할까? 수익성이 검증됐기 때문!


족발이 웰빙 푸드로도 인기가 높아지면서, 족발 관련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급증했다. 배달 시장과 함께 외식장소로서의 역할도 크게 증가 됐는데, 실제로 고급 인테리어를 내세우는 세련된 매장들이 많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부작용으로 인해서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브랜드들은 고전을 하고 있다. 특색이 없어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고, 경쟁에서 뒤처지면서 폐업을 하는 곳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족발은 원재료의 신선함도 중요하지만, 육수나 삶는 시간에 따라 맛의 차이도 크기 때문에 노하우가 중요하다. 또한 최근에는 색다른 소스나 이색적인 메뉴를 도입하는 곳도 많다 보니, 신메뉴 개발 역시 매출 향상에 중요한 요소로 여겨진다.

족발전문점 ‘미쓰족발’이 대표적인 성공 브랜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러한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미쓰족발’은 30년 이상 족발만을 연구해온 본사에서 런칭한 브랜드답게 품질 좋은국내산 생족을 엄선하여 30년 이상 깨끗하게 유지, 관리하고 있는 족물(원육수)에 삶는다. 신선함은 물론 쫄깃함과 부드러움,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사실 그 동안 외식시장에 족발전문점은 많지만, 소비자들이 맛과 품질의 차별성을 느껴 칭찬을 하는 곳은 많이 없었다. 하지만 ‘미쓰족발’에 한번이라도 방문한 고객들은 그 맛에 반해 단골을 자처하고 있다.

마늘소스로 맛을 낸 ‘미쓰족발’의 시그니처 메뉴 마늘족발을 비롯해, 깻잎불족발, 문어간장족발 등 이색 메뉴를 선보이면서 기존 족발전문점과의 차별성을 보이고 있고, 서비스 역시 매콤한 칼국수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이처럼 선택의 폭이 넓은 메뉴라인과 퀄리티 높은 맛과 품질로 ‘미쓰족발’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보니 일반 족발전문점에 비해 매출경쟁력이 높을 수밖에 없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편, 본사에서는 이러한 성적에 안주하지 않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더욱 힘쓰고 있다.

홈페이지: www.mythjokbal.co.kr

창업문의: 1899-550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