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홈메이드 분식전문점 ‘74떡뽀끼’, 차별화된 포인트로 성공 브랜드로 거듭나다


프랜차이즈 창업이 활성화되면서 지나친 경쟁으로 인해 폐업하는 곳이 속출하고 있다. 무작정 가맹사업에 뛰어든 업체, 이러한 브랜드를 인기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서 계약을 하게 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성공한 가맹점의 사례를 꼼꼼히 살펴보며, 성공포인트를 분석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고객들의 만족도와 함께 보고, 직접 방문해서 어느 정도 성공 가능성이 있는지를 확인해봐야 한다.

분식시장에서는 홈메이드 분식전문점 ‘74떡뽀끼’를 분석해보면, 왜 이 브랜드가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지 알 수 있다. ‘74떡뽀끼’ 매장들이 현재 입점 지역 내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고, 기존 분식전문점과 다른 맛과 퀄리티를 내세워 고객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직접 방문해서 보면, 브랜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 홈메이드라는 수식어를 사용할 만큼 좋은 식재료와 건강한 레시피로 만든다. ‘분식의 웰빙화’를 구현하고 있다는 게 특징인데, 관계자들은 분식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고 평가한다.

퀄리티 높은 분식을 표방하고 있으면서도 조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본사에서는 간단한 레시피를 각 가맹점에 공급, 라면만 끓일 줄 알면 누구든지 간단하게 조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노동강도를 줄였다. 신선함을 위해 주문 즉시 조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면서도, 간편 레시피로 빠른 조리도 놓치지 않고 있단 부분을 주목해야 한다.

‘74떡뽀끼’는 홀+배달+포장까지 다 되는 신개념 복합매장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매장 내 판매는 물론 배달, 포장 매출로 소형 평수에서도 높은 수익이 가능하며, 배달 진행 시 배달시스템은 본사에서 셋팅해준다.

‘74떡뽀기’의 관계자는 “수준 높은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다양한 떡볶이 메뉴와 든든한 식사 메뉴 등 건강한 홈메이드 분식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탄탄한 본사역량을 통해 체계적인 지원과 철저한 사후관리가 이뤄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예비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자 등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이 큰 창업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74dduk.com

창업문의: 080-700-900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