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수익성 높은 카페 아이템 찾나요? 요거트전문점 ‘요거나인’이 대세


카페 창업으로 돈 벌 수 있을까? 이러한 물음에 대한 대답은 정확히 할 수 없다. 시장 경쟁이 너무나 치열하기 때문이다.

물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전략은 있다. 전문성을 더해 경쟁우위를 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무엇보다 요즘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트렌드가 무엇인지 전체적인 흐름을 읽어 메뉴를 새롭게 구성하는 것도 좋다.

이러한 부분에서 본다면 요거트전문점은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다.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웰빙 열풍에 부합하는데, 특히 요거트는 마니아층이 탄탄하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요거트전문점 ‘요거나인’은 단순히 건강에 좋은 메뉴라는 것에만 집중하지 않고 소비자들을 확실하게 끌어당길 수 있게 당분도 낮추고 맛까지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요거트전문점이라고 내세우는 곳이 많이 없기 때문에 희소성도 가지고 있다.

보통 발효유는 플레인 형태로 만들어지지만 신맛과 뻑뻑한 질감이 단점으로 꼽혀왔다. ‘요거나인’은 이러한 단점을 천연과일향과 농축액을 첨가함으로써 요거트의 대중적인 맛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음료에 첨가된 치아씨드는 칼슘, 심혈관질환 예방 및 다이어트 효과, 노화방지에 뛰어나고 장기능 개선에 효과도 있는 장점과 판매 가격도 낮춰 접근성을 높였다.

소비자들이 ‘요거나인’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웰빙 디저트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다.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세계 5대 슈퍼푸드로 선정됐을 만큼 영양학적 가치가 충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대중적인 ‘요거나인’의 특색 있는 맛까지 더해져 더욱 많은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요거나인’의 관계자는 “요거나인은 들고 다니며 먹기엔 부담스러운 떠 먹는 요거트에서 벗어나 마시는 그릭요거트로 커피처럼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들고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를 표방하고 있다”면서, “실제로 이러한 작은 변화를 통해 ‘요거나인’은 건강음료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폭 넓은 고객층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어서 “소자본, 소점포로 창업이 가능하고, 누구나 쉽게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일반 카페보다 충성고객층 확보가 쉬워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yoger9.co.kr

창업문의: 1899-288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