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실내포장마차 ‘삼구포차’ 1층 입점하면 왜 매출이 높을까?


고객을 끌어 모으는 요인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다. 고객들의 접근성이 높은 위치에 입점을 하면 매출이 높게 나오는데, 이러한 사실을 잘 보여주는 브랜드가 실내포장마차 ‘삼구포차’다.

‘삼구포차’는 1층에 입점하면 높은 매출 달성이 가능하다. 1층 매장은 고객들에게 쉽게 눈에 띄는 자리에 위치하고 있지만, 주변 상권의 1층 매장과 쉽게 비교될 수 있기 때문에 차별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삼구포차’는 가성비, 다양한 메뉴, 매장을 찾는 재미요소 등 삼박자를 두루 갖추고 있다. 1층에 입점하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다. 모든 안주를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가성비 갑’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멀리서도 눈에 띄는 인테리어는 고객들에게 강한 임팩트를 남기며 단골고객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복고와 빈티지한 분위기가 결합된 인테리어와 매장 곳곳에 붙어 있는 ‘싸다고 의심 말고 먹어보고 감탄하라’, ‘술 앞에 장사 있다’, ‘오늘 먹을 소주를 내일로 미루지 말자’ 등 재치만점 문구는 술자리의 분위기를 한층 돋우는 역할을 한다.

낮은 판매단가에도 높은 마진을 남기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확실히 집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수익구조가 가능한 이유는 본사의 지원시스템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삼구포차’는 대량 구매로 인해 원가율을 절감하고, 랭킹7메뉴에 집중한 조리시스템으로 인건비를 최소화시키는 등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 마진을 극대화하고 있다.

실내포장마차 ‘삼구포차’의 관계자는 “3900원 안주를 선보이는 가격 경쟁력, 멀리서도 눈에 띄는 인테리어 등의 요소로 인해 1층매장에 입점해 별다른 홍보 없이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실제로 1층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대박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매장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주택가 상권을 비롯해 중심상권, 학원가, 대학가 등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충분히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39pocha.co.kr

창업문의: 02-543-390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