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너무 평범한 주점, 매출 하락 원인! 주점 창업은 특별하게 하자! ‘경성주막1929’


창업시장이 장기간 불황인 탓에 대중적이고 안정적인 것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조금이라도 잘된다 싶은 아이템이 있으면 너도 나도 따라 하다 보니 창업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주점 시장도 마찬가지인데, 최근 다양하고 폭넓은 메뉴를 구비한 선술집이 크게 늘면서 비슷한 컨셉트의 매장들이 우후죽순 들어서고 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서 후발 주자로 나선 창업자들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변별력 없는 아이템으로 시작할 경우, 이것저것 해보지 못하고 바로 실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창업을 해야 할까? 정답은 특별한 아이템으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야 한다. 모던선술집&이자카야 ‘경성주막1929’는 한국식 정서와 일본식 선술집문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이자카야식 포차 컨셉트로 레트로풍의 모던 컨셉트로 젊은 층과 중장년층까지 부담 없이 들를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쉽게 말해, 브랜드 컨셉부터 차별성을 가지기 때문에 충분히 틈새 공략이 가능하다.

철판요리, 일품요리, 덴뿌라, 구이, 꼬치, 나베, 사시미 등의 다양한 메뉴들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메뉴 가격으로 저렴하게 소분화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테이블 회전율을 높여 수익을 높이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특히 연어사시미, 경성스테이크, 크림커리치킨, 모듬꼬치 등의 인기 메뉴들은 비주얼은 물론이고, 뛰어난 맛과 품질을 갖추고 있어 여성고객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고 있다. 맛있는 요리와 함께 술 한잔 즐기려는 여성고객들의 발길을 확실히 사로잡고 있다.

그 밖에도 소주, 병맥주, 사케에 이어 바나나 막걸리 등 이색적인 주류 판매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단 점도 특징이다. 술을 잘 먹지 못하는 이들도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경성주막1929’의 관계자는 “주점 창업은 대중적이면서도 특별한 컨셉트가 필요하다. 더욱이 요즘처럼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필요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다”고 전하면서, 인기 메뉴 집중 구성과 유행에 민감하지 않는 컨셉트, 가성비 등 성공적인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높은 매출 현황이 ‘경성주막1929’의 수익성을 보여준다. 높은 매출 현황이 알려지면서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ks1929.co.kr

창업문의: 1599-775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