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소∙돼지고기구이터 ‘육창고’, 육가공전문 본사가 만들어 다르다! 마진율 UP!


프랜차이즈 고깃집이 진화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 구성과 품질 그리고 저렴한 가격까지 내세워 더욱 수요층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창업시스템도 전문성을 높여 가맹점주가 만족할만한 인프라를 내세우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프랜차이즈 소∙돼지고기구이터 ‘육창고’가 그 대표적인 브랜드로 통한다. 고기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육가공 전문 본사가 만든 브랜드가 왜 다른지, 그 면모를 보여준다. ‘육창고’는 직영점 운영을 통해 내실을 다졌다. 풍부한 운영 노하우를 비롯해 국내 유명 음식점 및 고기전문점 오픈 컨설팅 경력을 쌓는 등 질 좋은 고기를 납품하는 유통시스템을 확보하며 고깃집 전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위탁이 아닌, 가공에서 물류까지 100% 본사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므로 항상 고품질의 고기를 안정적인 가격에 공급한다. 따라서 가성비 높은 메뉴를 내세우고 있으면서도, 마진율이 높은 완성도 시스템을 구축했다.

삼겹살, 가브리살, 돼지양념갈비, 갈매기살, 숯불닭갈비, 된장찌개, 계란찜 등을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메뉴를 내세움과 동시에 얼리지 않은 냉장 생소갈비살 2인분, 3인분, 4인분 주문 시, 동일한 용량으로 무료 추가 제공하는 뛰어난 가성비의 메뉴들도 구성했다. 더불어 돼지한판, 소한판이라는 메뉴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부위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메뉴는 단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렇게 가성비가 뛰어난 메뉴구성을 해도 마진율이 높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현재 저가형 매장이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마진이 높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곳이 많다. ‘육창고’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불황에 더욱 장사가 잘 되는 컨셉을 내세웠다. 투자 가치가 높다고 평가를 받는 이유다.

‘육창고’의 관계자는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본사가 뒷받침하고 있다. 엄격한 품질 검수 끝에 퀄리티 높은 고기를 각 거래처에 저렴한 가격대로 공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물론,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에게도 매장운영에 자부심은 물론이고 투자대비 높은 마진율을 가져다 주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홈페이지: www.meatstore.co.kr

창업문의: 1588-421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