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 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고깃집 프랜차이즈 ‘육장갈비’


창업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면서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하고 있지만, 세월이 지나도 여전한 인기를 누리는 스테디셀러는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이다. 바로 고깃집처럼 말이다.

고깃집은 한국인이라면 으레 가족외식, 회식 때마다 찾곤 하는 장소다. 때문에 항상 꾸준한 수요가 존재하며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실제로 다른 업종보다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을 흡수할 수 있다.

특히 고깃집 중에서도 독특한 정체성을 갖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롱런을 예고하고 있다. 신개념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가 대표적인 사례다. '육장갈비'는 창업시장의 변화 속에서도 안정적인 위치를 지키며 예비창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육장갈비'의 인기 비결은 고깃집이라는 기본 베이스 위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본사가 고심 끝이 개발한 '육장갈비' 메뉴와 육장 소스가 그 핵심이 된다.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해 만든 '육장갈비'는 여타 고깃집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맛과 풍부한 풍미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고스란히 가맹점주의 매출로 돌아와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육장갈비'만의 맛과 노하우는 다른 브랜드에서 흉내낼 수 없으며, 앞으로도 고깃집을 찾는 손님은 꾸준히 늘 것이기에 '육장갈비'의 미래도 밝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세심한 본사 지원 덕분에 물류나 고기손질에 시간을 쓰지 않아도 매장 운영이 가능하며, 주방인력이 따로 없어도 되므로 인건비 절감이 이루어진다.

고기집 프랜차이즈 '육장갈비'관계자는 "하루 이틀 장사하고 말 게 아니라면 롱런하는 아이템, 나아가 시간이 갈수록 가치를 더해가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며, "육장갈비는 창업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날이 갈수록 위상을 높이며 고깃집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매장 운영의 편의성까지 도모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 대부분은 초보자인데, 전문가처럼 경영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육장갈비’ 본사는 강릉 교동점, 군산 지곡점, 대구1호점, 전남 곡성점, 여수 학동점, 순천 신대본점 등을 상반기에 오픈 했고, 7월 13일 서울 면목점 및 7월 20일 거제 고현점, 8월 초에 포한 원동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육장갈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