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핫도그&꽈배기전문점 ‘롤링킹’, 소점포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성공 신화 만든다


외식 프랜차이즈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브랜드의 종류가 많아졌다. 따라서 현재는 어떤 창업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가가 성공의 관건이 됐다. 외식 관련 창업시장에서는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특히 소자본 창업 열풍이 거세다.

소자본 창업은 초기 투자금을 최소화하는 전략으로 가성비를 높인다. 그 다음 지속적인 수익으로 손익분기점을 돌파하고, 그 다음에는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순수익을 창출하는 단계로 진입하게 된다.

이러한 성공 공식을 구현할 수 있는 브랜드로는 핫도그&꽈배기전문점 ‘롤링킹’이 있다. 한국의 대표 간식 핫도그와 꽈배기, 도넛 전문점인 ‘롤링킹’은 6평의 신화로 창업시장에 유망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렇다면 ‘롤링킹’의 성공경쟁력은 무엇일까?

전 연령층을 사로잡는 대중성과 브랜드 특유의 독자적인 맛과 품질에 있다. 핫도그, 꽈배기, 도넛의 경우 부담 없는 가격대로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는 대표 간식으로 연세 지긋한 할머니부터 어린이까지 전 연령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따라서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가 하면, 조리 역시 크게 어렵지 않아 초보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후문이다.

커피 판매도 하기 때문에 젊은 고객층 유입도 쉽다. 일반적으로 핫도그, 꽈배기, 도넛 등과 함께 커피를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고객 1명당 구매 단가가 높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롤링킹의 노하우가 집약된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초기 본사에서 진행하는 간단한 조리교육만으로도 맛있는 메뉴를 만들 수 있는 것. 작은 매장에서 쉽게 조리하고 판매할 수 있게 시스템을 설계했기 때문에 안정적인 운영도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 ‘롤링킹’은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의 목표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실현 시키고 있다.

‘롤링킹’ 관계자는 “소점포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6평의 신화라는 이름으로 카페시장에서 성공창업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등 소자본, 소점포 창업의 성공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으로 성공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본사로 상담문의 해보길 바란다”고 귀띔했다.

창업문의: 070-7626-737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