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포차35구역’으로 셀프창업, 성공경쟁력은 매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 본인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실행에 옮기는 이른바 셀프시대에 도래했다. 셀프 인테리어부터 셀프 미용 등등 그 종류도 다양하고 그 인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뜨거워지는 모습이다.

이러한 인기는 창업시장으로도 이어지며 셀프창업 시대를 열고 있다. 셀프창업 역시 투자비용은 낮추고 운영 시 고정비까지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처럼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프랜차이즈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을 들 수 있다.

‘포차35구역’의 셀프창업은 현재 점포를 운영 중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기존 집기 및 시설, 장비 등을 그대로 사용하고 인테리어 공사비 없이 매장을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설비부터 간판 및 실내 컨셉트 등 점주 스스로 설계부터 디자인까지 진행할 수 있단 얘기다.

업종변경 창업 시, 인테리어 공사는 피할 수 없고 그 비용도 만만치 않은 게 사실이다. 하지만 ‘포차35구역’에서는 이를 셀프창업으로 시간과 비용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그 밖에도 창업준비 시 부족한 비용은 본사에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실제로 이러한 셀프창업을 통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효과를 얻으며 안정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맹점들이 점차 늘고 있다. 중심상권부터 대학상권, 동네상권까지 상권에 구애 받지 않고 다수의 성공사례를 확보하고 있단 점이 눈길을 끈다.

A급 상권, B급 입지의 중심상권에 위치해 있는 거제고현점은 35평 기준, 평균매출 3천만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순익은 약 800만원 이상으로 나타났다. 대학상권에 입점한 원광대점의 경우에는 55평 기준, 평균 매출 방학 시즌에 4천만원, 개학 시즌에 7천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순익은 15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 이상이다.

C급상권 B급 입지의 동네상권에 자리잡은 울산언양점은 27평 기준, 평균 매출 2500만원을 기록하고 순익은 1,100만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 등으로 폐업이나 업종변경 창업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포차35구역’은 이러한 변화를 발 빠르게 캐치, 셀프창업을 기획하게 되었다. 재도전을 통한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그 반응이 매우 뜨겁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포차35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