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생계를 위해 창업에 고개를 돌리는 일명 생계형 예비창업자들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넉넉하지 않은 투자금으로 시작하는 만큼 결과가 좋아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과 차별화될 수 있는가를 끊임없이 고민해보는 것이 좋다. 무작정 창업시장에 뛰어들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같은 아이템이라도 어떻게 운영을 하는지에 따라 창업의 스타일을 많이 달라지는 것을 체크하는 것도 좋다. 본사의 역량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는 얘기다. 이러한 가운데, 새로운 스타일의 국수전문점을 보여주는 곳이 있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프랜차이즈 국수전문점 ‘일등제면소’다.
‘일등제면소’는 세상에 없는 새로운 국수전문점 창업이라는 모토 아래 “국수전문점은 다 똑같다”는 편견을 깬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13년 동안의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해 맛과 건강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특허 받은 건강한 웰빙식 면을 내세우며 여타 경쟁업체와의 확실한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
무인서빙시스템을 적용, 작은 평수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주방시스템과 조리법 적용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으로 통한다. 자가 공장 운영을 통해 원팩화하여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간편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가 하면, 레일기차라는 재미있는 요소를 활용한 무인배송시스템은 최소한의 홀 인력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하며 동시에 아이들의 눈높이도 맞추고 있다.
‘일등제면소’의 관계자는 “일등제면소의 등장은 국수전문점 시장의 기대치를 높였다”고 운을 떼며, “특히 특허 받은 면발로 쫄깃하고 탱탱한 국수요리를 품격 있게 즐길 수 있단 점은 입맛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겨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불어 효과적인 운영시스템 도입 역시 매장에서도 테이블 회전율을 높이며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일등제면소’는 치열한 경쟁을 탈피,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는 등 국수전문점의 장점을 극대화시키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성공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sinil.ivyro.net
창업문의: 1566-6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