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Please reload

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s://post.naver.com/mrbreads

심야모임 홈페이지: http://simyagroup.tk/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 침체된 매장 살리는 셀프창업으로 재도약 하세요!

 

최근 창업시장에서는 ‘업종변경’ 대신 ‘셀프창업’이라는 단어가 유행하고 있다. 셀프창업이란 기존 시설을 그대로 활용해 업종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스로 창업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뜻에서 붙은 이름이다.

 

셀프창업은 인테리어 공사로 인한 영업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업종변경에 따른 자금 부담이 적어 기존 점주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아이템이다. 셀프창업의 선두주자로는 단연 실내포차 브랜드 ‘포차35구역’을 들 수 있다.

 

본사의 지휘 아래, 완성도 높은 셀프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 앞서 얘기했듯이 기존에 사용하던 집기, 시설, 장비 등을 그대로 활용해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는가 하면, 인테리어 공사비도 별도로 받고 있지 않아 비용적인 부담이 크지 않다.

 

게다가 ‘포차35구역’은 인테리어 공사 시 반드시 본사에서 지정한 업체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점주가 직접 점포를 꾸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처럼 창업비용의 거품을 뺐기 때문에 합리적인 업종변경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업종변경에 필요한 자금이 부족할 경우, 본사를 통해 무이자 대출도 가능하므로 더욱 편리하다는 후문이다.

 

그 밖에도 ‘포차35구역’은 다수의 성공사례를 통해 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어 업종변경 창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성남이마트점의 경우, 과거에는 하루에 매출 20만원도 넘기지 못할 정도로 침체된 매장이었다. 하지만 셀프창업 이후 업종을 전환하면서 월 매출 2,400만원, 월 수익 700만원을 넘기는 변화를 체험했다.

 

또 B급상권 B급 입지에 위치한 ‘포차35구역’ 신림역점은 월 평균 매출 4,200만원, 순이익 1,500만원 이상을 기록하며 셀프창업에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로 꼽힌다. 이들 점포는 30평 기준으로 1,700만원~3,000만원을 투자해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장사가 잘 되지 않는 주점인 경우, 업종변경을 하고 싶어도 인테리어 공사비가 부담스럽거나 영업 공백으로 인한 손해가 우려되어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포차35구역’은 셀프 창업이 가능해 기존 집기나 설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비용도 1,700만원~3,000만원으로 매우 저렴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