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경성주막 1929’로 창업해서 안정성과 수익성 및 장기성을 모두 잡아라!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창업자금부터 시작해서 트렌드, 상권 특성, 그리고 무엇보다 창업자의 성향을 고려하는 것도 필요하다. 창업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운영의 안정성과 장기성, 수익성 3가지 면에서 초점을 맞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프랜차이즈 모던선술집&이자카야 ‘경성주막1929’를 들 수 있다. ‘경성’이라는 시대적 배경 속에서 추억을 아련히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 색다른 공간을 연출, 비슷비슷한 술집에서 벗어나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한 조리사로 실력을 다니고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 점장으로 시스템을 배우고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로 사업의 노하우를 터득한 외식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브랜드로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기대할 수 있다는 후문이다.

앞서 말했듯이 ‘경성주막1929’는 모던한 선술집&이자카야 컨셉트로 한국적 정서와 일본식 선술집 문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이자카야식 포장마차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메뉴 가격으로 저렴하게 세분화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테이블 회전 수를 높여 매장 매출액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데, 무엇보다 소자본 창업과 운영의 효율성으로 젊은 창업자들이 보다 쉽게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익성은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메뉴 구성에 있다. 철판요리, 일본요리, 덴뿌라, 꼬치 등 인기 메뉴의 집중 구성으로 가격은 저렴하게 내세워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퀄리티 높은 맛으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

‘경성주막1929’의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직영점 운영과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탄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맹점주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다”고 자신하며, “오픈하는 매장마다 빠른 안정화를 이루며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단 점만 봐도 쉽게 확인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ks1929.co.kr

창업문의:1599-7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