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특허 출원한 면으로 차별성 강조! 부부창업 최적화된 국수전문점 ‘일등제면소’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은 혁신이라고 부른다. 새로워지기 위한 아이디어를 남으로부터 얻었다면 모방적 혁신이라고 부를 수 있고, 스스로 생각해 냈다면 창조적 혁신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다.

창조적 혁신의 경우에는 아이디어를 찾아내거나 새로운 것을 개발하는데 오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뤄낼 수 있는 일은 아니다. 외식사업의 경우에는 모방을 시작으로 창조를 이뤄내기도 하고, 또는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모방해 사업에 성공하기도 한다.

국수전문점도 마찬가지인데, 기존의 음식점들이 흉내내기 식의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면 프랜차이즈 국수전문점 ‘일등제면소’는 특허 출원한 면을 바탕으로 일품 요리를 제공하고 있어 창조적 혁신을 이뤄낸 브랜드라고 말할 수 있다.

‘일등제면소’는 13년 동안의 연구 개발을 진행해오며 맛과 건강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특허 받은 건강한 웰빙식 면으로 독보적인 메뉴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다. 해장육찍면, 메밀소바, 돈고츠라멘, 불고기샐러드국수 등 특별하고 새로운 메뉴라인으로 특수성을 높였다.

또한 인건비도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통해 무인 서빙 시스템을 적용하고 작은 평수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주방시스템과 조리법을 적용한 것. 이러한 시스템으로 인해 부부창업, 가족창업에 최적화 된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사가 자가 공장 운영을 통해 원팩화하여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간편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레일기차라는 재미있는 요소를 활용한 무인배송시스템은 최소한의 홀 인력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하며 동시에 아이들의 눈높이도 맞추고 있다.

‘일등제면소’의 관계자는 “기존의 국수전문점의 흉내내기 식의 음식 제공에서 벗어나 브랜드 공의 특수성과 차별성을 바탕으로 만족도 높은 한끼를 제공해 내고 있다”며, “메뉴라인과 운영시스템의 강화로 창업 시장에서 더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sinil.ivyro.net

창업문의: 1566-6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