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가맹점주의 마음을 이해한다! ‘진개장’의 진정성 있는 창업시스템 눈길!


외식업을 꿈꾸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자신의 운영하는 매장이 맛집으로 등극, 손님들이 줄을 지어 문전성시를 이루는 모습을 꿈꾼다. 하지만 겉모습으로만 성공을 판단할 순 없다. 아무리 손님이 많이 찾아와도 남는 게 없어 매장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곳도 많다. 창업을 할 때 매출보다는 수익성을 더욱 눈 여겨 봐야 하는 이유다.

높은 수익성으로 승부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모은다. 육개장전문점 ‘진개장’은 육개장 한 그릇을 8,0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하는가 하면, 육개장을 주문하면 찹쌀탕수육 또는 보쌈을 주는 파격적인 서비스로 익히 두터운 단골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만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높은 것.

파격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본사의 탄탄한 지원 및 관리시스템은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한 몫하고 있다. 본사 대표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가맹점주의 입장을 반영한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주목해볼 만 하다.

‘진개장’은 8천원에 육개장, 찹쌀탕수육 또는 보쌈 등의 푸짐한 식사를 아낌 없이 제공하면서도 높은 마진율을 자랑한다. 본사에 따르며 수익률이 30%에 이를 정도로 높은 편이다. . 이처럼 높은 수익률의 비밀은 합리적인 원가와 빠른 테이블 회전율, 인건비 절감 등에 숨어있다.

본사의 구매력을 통해 식재료를 저렴하게 공급하며, 한 그릇 음식이라는 육개장의 특성상 회전율이 빨라 많은 손님을 받을 수 있는 것. 본점의 경우 점심 장사로만 하루에 100그릇 이상을 판매하기도 했다.

‘진개장’의 메뉴는 라면만 끓일 줄 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조리과정이 간편하다. 때문에 주방전문인력을 따로 채용하지 않아도 되며, 가족창업이나 부부창업만으로도 충분히 운영이 가능하다. 따라서 인건비 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다.

‘진개장’의 관계자는 “본사의 이익보다 가맹점주의 마음을 생각한다는 원칙 아래 진정성 있는 창업 시스템을 제시하고 있다”며, “원가 비율을 솔직하게 공개하므로 믿고 창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 받으면 더 확인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본사 측은 선착순 10개 매장에 한해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로열티 평생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육개장 양념장 핵심 레시피 전수를 해주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서두르는 게 좋다.

홈페이지: www.jingaejang.com

창업문의: 1811-062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