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 연말연시 겨냥한 맞춤형 창업 아이템


퀄리티 높고 맛 좋은 각종 안주 라인에 가성비까지 더해 각종 모임장소로 추천

매년 이맘 때면 정든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기다리는 연말연시 모임 약속이 이어진다. 각종 연말연시 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인데, 과거와 달리 경제 사정을 감안하거나 음주문화가 바뀌면서 단순히 폭음을 하는 모임은 지양되고 있다.

아무래도 이 시기를 대목으로 삼을 수밖에 없는 주점이나 포차를 운영하는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은 아니다. 하지만 폭음 없이도 진정한 연말연시 모임의 의미를 되새기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 있다.

우주최강 동네포차 ‘포차35구역’이 대표적이다. 우선 포차35구역에서는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고객층까지 유입시킬 수 있는 전략을 갖추고 있다. 한번 먹으면 중독되는 맛의 압도적 우위를 바탕으로 첫째도 맛, 둘째도 맛으로 승부하는 것이다.

겨울 메뉴로 손색 없는 각종 탕, 전골과 찌개류부터 ‘직화제육볶음’, ‘삼오닭발’, 등의 매운 요리와 ‘모둠감자튀김’을 비롯한 담백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마른안주에 이르기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다양하고 맛있는 안주 및 메뉴 라인들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책정되면서, 고객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 요즘 정서에 맞는 인테리어나 분위기도 ‘포차35구역’이 가진 특화된 장점 가운데 하나다. 술집의 분위기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는 이들이라면, 직접 방문을 추천할 정도다. 여러 가지 컨셉이 적절히 어우러져 식상하고 정형화된 인테리어 틀을 벗어나 독특하면서 신선한 느낌까지 전해준다.

이를 바탕으로 젊은 여성 고객들은 SNS용 셀카 촬영, 매장 분위기 소개 등 ‘자발적 홍보’까지 진행하면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게 만든다.

‘포차35구역’ 관계자는 “해마다 연말연시가 되면 다양한 장소에서 모임을 갖는 이들이 많은데, 늘 똑같고 정형화된 맛에, 그렇고 그런 음식에 지치셨다면, ‘포차35구역’ 방문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어 “매장을 방문해주시는 고객 분들은 퀄리티 높은 맛과 가성비 정책에 놀라며 고정 고객층으로 유입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포차35구역’만의 강점은 창업자들의 매출 상승은 물론 투자대비 회수율을 높이고 마진을 남기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www.35pocha.co.kr

창업문의:02-469-3369

#포차35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