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술집 창업 아이템 ‘포차35구역’, 확고한 컨셉 바탕으로 성공을 이야기하다


우주초특가 ‘포차35구역’, 단순한 분위기 넘어선 상품성 있는 컨셉으로 주목

장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생존전략의 일환으로 특별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내세우는 개인 자영업자 및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어디서 본 듯한 컨셉이나 인테리어 구성이 대부분이라 금방 식상함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

요즘 고객들은 한 번의 방문에도 뇌리에 남는 강렬한 인상을 원하는 추세다. 단 한번 방문으로도 깊이 각인될 포인트로 인테리어나 분위기 만한 것이 없다는 뜻인데, 술집이나 주점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과거처럼 무조건 ‘부어라, 마셔라’ 식의 과음을 지양하는 분위기가 만연해지면서 단 한 잔의 술을 마시더라도 독특한 분위기와 ‘감성’을 소비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주초특가 ‘포차35구역’은 가장 적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개성 있고 문화의 흐름을 주도하면서 이미지에 열광하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최적의 컨셉화를 제공, 고객 확보의 원동력으로 삼는 중이다.

‘포차35구역’의 컨셉은 한 가지 단어로 형용할 수 없는데, 그만큼 다양한 개성과 분위기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우주초특가’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가성비를 앞세운 문구들이 매장 이곳 저곳에 프린팅 되어 있는가 하면, ‘우주초특가별에서 온 사장님은 외계인’이라는 재미난 컨셉도 이채롭다.

이렇다 보니,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각 매장은 늘 고객들로 북적이며 감성 터지는 포인트를 찾아 ‘셀피’ 촬영으로 SNS를 통해 자발적 홍보가 이뤄진다. 당연히 더욱 많은 고객의 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고 매출 상승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나기도 한다.

‘포차35구역’의 매출 상승 요소는 특유의 차별화된 컨셉에서만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선 브랜드의 오랜 노하우를 통한 절대 우위 맛이 타 포차와 비교 불가를 선언하고 있다. 최강의 소스와 식재료 구성에 따른 맛의 자부심이 바탕이 되는 것이다.

또 테이블 회전이 빠르기에 1분 안주 제공으로 주류 및 안주 추가 구매를 통한 매출 상승이 이뤄지기도 한다. 아울러 조리 없는 주방 시스템은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 절감의 효과로 나타나고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 외식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보다 차별화된 전략, 특히 브랜드만의 확고한 컨셉이 필요하다”면서, “’포차35구역’은 차별화된 컨셉을 바탕으로 맛에 대한 자부심까지 더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을 확보, 매출 상승의 원동력으로 삼고 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많은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신규 창업, 업종변경 창업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